김재현 청장, 2018년 산림제도 발표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3일 나무의사 제도, 신고수리 간주제 도입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2018년 달라지는 산림제도’를 발표했다. 김 청장은 “앞으로는 사람중심의 산림정책을 통해 잘 가꾸어진 산림을 국민에게 되돌려주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임업진흥원, 올림픽 로고 사용 계약 체결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12월 27일 한국산림인증제도(KFCC)와 PEFC간에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물에 PEFC 로고 사용을 위한 임시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인쇄물에 PEFC 및 KFCC 인증로고를 부착할 수 있게 됐다.

 

 

권영록 청장, 2018년 숲가꾸기 발대식 개최
권영록 중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 4일 산업안전보건공단 충청안전체험교육장에서 2018년 숲가꾸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권영록 청장은 “숲가꾸기를 통해 산림을 경제·환경적으로 가치 있는 자원을 육성하여 푸르고 울창한 산림을 다음 세대에게 물려줘야 한다”고 말했다.

 

 

고기연 청장, 산림이용 관광 업무협약 체결
고기연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 2017년 12월 28일, 가톨릭관동대학교 마리아관 대회의실에서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가톨릭관동대학교, 한국피부미용사회 강원도지회와 함께 ‘산림이용 휴양형 생태관광’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국유림관리소, 산림분야 일자리 참여자 모집
서울국유림관리소 권장현 소장이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2018년 직접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산불재난 특수진화대 및 산불예방진화대로 근무할 참여자를 1월 2일부터 12일까지 공개 모집했다. 최종 선발된 자는 오는 2월 1일부터 산불예방 및 진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대한목재협회, 전문가 회의 참여
대한목재협회가 산림청이 지난 12월 27일 수입목재의 목재합법성 판단 세부기준 고시안 마련을 위한 전문가 회의에 참여했다. 회의는 대전에 위치한 임업진흥원 소나무재선충병 모니터링센터에서 진행됐다. 

 

 

 

한국목조건축협회, 소규모건축구조기준 회의 
한국목조건축협회가 지난 1월 5일 오전 10시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소규모건축구조기준 전문가 회의에 참석했다. 김원수 목재산업과장 및 김각경 소장, 이동흡 전무이사 등 11명이 참여한 본 회의에서는 소규모건축구조기준 일반과 목구조 규격에 대한 설명과 이에 대한 자유토론이 이어졌다.

 

<인사>
산림청 인사(2018년 1월 8일자)
■수목원조성사업단 기획과장 최은형 
■영주국유림관리소장 한창술
■국립산림과학원 연구지원과장 박동희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