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현장점검 발대식 개최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1일 정부대전청사 17층 대회의실에서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현장점검단 발대식’을 열었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소나무재선충병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기간 내 방제를 완료하고 방제현장의 품질을 높여 재발생률을 낮춰야 한다”라고 말했다.

 

류광수 차장, 산림재해 방지 대책 점검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지난 9일 산림청이 정부대전청사 산림청 산림재해종합상황실에서 개최한 ‘겨울철 산림재해 방지 대책 점검 회의’에 참석, 신속대응 체계 구축 및 분야별 대책 추진 등의 점검을 진행했다.
 
 

윤영균 원장, 유공단체 감사패 수여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 11일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한국타이어 나눔재단을 2017년 산림복지진흥 유공단체로 선정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윤 원장은 “상호협력을 지속 확대해 올해는 더 많은 소외계층이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 받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석형 회장, 신년인사회 개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 15일 사이 전북지역 산림조합장 협의회가 새해를 맞아 개최한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이석형 회장은 혁신과 변화로 산림조합이 조합원의 신뢰를 받고 산주 및 임업인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구길본 원장, 직업체험 교육기부 진행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17일 한국임업진흥원 등촌동 본원에서 수도권 및 서울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부와 연계해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Dream-up 나무박사!’를 실시했다. 본 교육 행사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전범권 청장, 숲가꾸기 발대식 개최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지난 5일 홍천문화센터에서 국유림영림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숲가꾸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지난 해 자원조성분야에 기여한 임업인들에게 감사패를, 우수기능인영림단과 무재해영림단에게 표창장을 각각 전달했다. 

 

고기연 청장, 자동화 온실 계획 발표
고기연 동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 15일, 새로운 숲을 조성하기 위한 첫 단계인 건강한 어린나무를 생산하기 위해 평창과 고성지역 양묘장에 올해 16억 원 예산을 투자해 자동화온실을 도입할 계획을 밝혔다. 고 청장은 “기반시설 확대를 통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시스템을 통한 우량한 묘목생산을 생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권장현 소장, 숲가꾸기 간담회 개최
권장현 서울국유림관리소장이 지난 15일 금년도부터 적용되는 품셈기준 등 제도개선 사항에 대한 안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또한 이와 함께 2017년도 산림사업 성과 및 보완할 사항에 대해서 설계·시공·감리분야가 모두 모여 심도 있게 논의를 진행했으며  2018년도 산림사업 추진방향 및 품질향상을 위한 작업방법 등에 대해 토론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