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목재제품 신기술 코디네이터 지원기업 모집
신기술 인증 마크

한국임업진흥원, 현장 방문 자문 서비스 제공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 2월 26일(월)부터 2018년도 상반기 ‘목재제품 신기술(NET) 코디네이터’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현장방문, 기술 자문 등 목재제품 신기술 인증 획득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목재제품 신기술 코디네이터 지원제도는 목재산업의 기술 개발과 신기술인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행됐다. 신기술(New Excellent Technology)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기술 및 외국에서 도입되어 개량된 기술 등을 의미한다. 
목재제품 신기술 코디네이터의 주 업무는 목재제품 신기술인증 취득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관련 분야의 전문가가 현장을 방문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자문 및 행정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신기술인증 취득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기업 모집은 2월 26일부터 3월 16일까지이며 ▲기술자문의 필요성 ▲기술 완성도 등을 고려하여 5개 내외의 지원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해당 분야 전문가 2인이 최대 3회까지 현장방문을 통한 기술자문 및 상담서비스가 진행된다. 
구길본 원장은 “목재제품 신기술 코디네이터 지원제도를 통해 목재 산업의 기술개발과 많은 기업이 신기술인증을 취득하는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접수 신청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kimkm@kofpi.or.kr)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산업지원실(02-6393-2643)로 문의할 수 있다.

이한솔 기자  webmaster@woodkorea.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