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질 단단하고 색상과 무늬결이 뚜렷한 수종
집성목 전문 수입 유통 기업 나무친구들(대표 박승익)에서 레드오크 솔리드 집성판을 소개한다. 레드오크는 화이트오크에 비해 색상이 붉은색으로 오크 특유의 무늬결이 매력적인 수종이다. 레드오크는 목질이 매우 단단한 장점을 가진 수종으로 색상과 무늬결이 뚜렷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자재 및 가구재 용도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오고 있다.
나무친구들이 공급하는 레드오크 솔리드 집성판은 북미산 원목으로 중국에서 가공한 자재로 뒤틀림이 적고 오크 원목만의 고급스러운 무늬결과 나무 자체의 색감이 세련미를 더한 자재다.
특히 색상이 고급스럽기 때문에 침대, 테이블, 책상, 수납장 등으로 사용되기도 하고 주방의 진열장 등으로 만들면 집안 분위기를 훨씬 환하고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나무친구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에는 레드오크로 가구를 만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화사한 색상과 고급스러운 무늬결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레드오크 집성판은 20/25×1,000×2,400㎜ 규격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현재 나무친구들에서는 재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나무친구들은 애쉬·오크·레드파인·멀바우 수종과 함께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화이트오크 등도 공급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