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용인 우드슬랩 전시장 전경

다릅, 먹감, 소태, 참죽, 느티나무 등 종류 다양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수종의 우드슬랩을 공급하고 있는 곳이 있어 화제다. 인터넷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필명 ‘쇳덩이’ 곽덕환 이사는 경기도 용인에서 우드슬랩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목재를 다루는 사람에게서 ‘쇳덩이’라는 이름이 왠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오히려 쇳덩이라는 닉네임을 듣고 나면 뇌리에 한번에 박힐 만큼 쇳덩이가 공급하는 우드슬랩들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  
쇳덩이의 나무이야기 블로그(blog.naver .com/kdh4548)에 방문하면 다양한 수종의 특수목들을 만날 수 있다. 유창목, 캄포, 블랙월넛, 초코브라운, 부빙가, 멀바우, 퍼플하트, 월넛, 메이플 등은 물론 국내산 다릅나무, 먹감, 소태, 참죽나무, 느티나무, 꾸지뽕, 말채나무 등 국내산 목재도 다양하다. 

쇳덩이는 고주파 저온 건조로 목재 우드슬랩의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완벽한 우드슬랩 재면 샌딩 마감과 도장 마감까지 반제품부터 완제품까지 고객 주문에 따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쇳덩이에서는 죽산목공소社 및 페르고社와 함께 목재 수업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우드슬랩 통원목 테이블을 판매하지만, 동시에 일반인들에게 목재 상식을 알려주고 목재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함수율과 건조의 중요성까지 목재를 다루는 모든 이들이 필수로 알고 있어야 할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다. 이 교육에서는 목재의 일반적 및 육안적 특성 소개에서부터 다양한 목재의 종류 설명 등 일반인들이 평소에 목재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들과 목재 가구 관리에 있어 어떤 점들이 중요한지 또 목재 용어도 설명해주고 있어 교육 신청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닉네임 ‘쇳덩이’ 곽덕환 이사는 “갈수록 카페에서 길이가 길고 직경이 큰 통원목 우드슬랩들이 들어가고 까페나 상업용 공간 심지어는 일반 가정집들조차도 대형 우드슬랩들이 시공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