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JAS 인증부터 LA, 시애틀 등 품질 요건 충족… 확실한 품질 보장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대표 조폴린)가 미국 캘버트社의 구조용 집성목재 글루램을 공급·판매 중에 있다. 캘버트社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전부터 구조용 집성재를 제작해온 업체로 50년이 넘는 고품질의 집성 목재 빔 제작 경력을 자랑한다.
캘버트社에서 생산 및 보유하고 있는 제품은 매우 다양하다. ▲주문 제작 주택 ▲스키용 산장 ▲레스토랑 ▲소매점 등 거의 모든 용도에 사용되는 제품을 취급하고 있어 고객은 통화 한 번만으로도 원하는 구조용 집성재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캘버트社의 제품은 모두 미국 국립 표준 협회(ANSI)의 엄격한 품질 요건을 충족하고 있으며 JAS 인증 및 LA, 시애틀 등 여러 도시에서 인가를 받아 제품의 품질을 확실하게 보장하고 있다. 
아울러 FSC(Forest Stewradship Council)로부터 산림 제품 연계에 대한 FSC/스마트우드 인증도 획득했다. 
캘버트社가 취급하고 있는 나무의 품종은 미송, 알래스카 측백나무, 북미산 소나무, 미국 삼나무, 적삼목 및 스프루스 소나무 등이며 등급은 최고급용, 건축 및 산업용, 프레임용, 단단한 옹이 제품 등 사용 용도에 따라 구비돼 있다.
제품으로는 직선형 구조용 집성재, 주문 제작 곡선형, 둥근 기둥, 조립 트러스, 수출 제품 등이 있다. 이중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가 한국에 공급 및 판매 중에 있는 캘버트社 제품은 DF-L과 GL3000으로 두 가지이며 DF-L 제품의 규격은 79/130×225/300×12,000㎜이며 GL3000은 79/130×241/302×12,000㎜다. DF-L의 응력은 2,400F-V8이며 GL3000의 응력은 3000F-E2이다. 
한편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는 외장재 시장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코노시마(KONOSHIMA)방화(防火) 세라믹 사이딩’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