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정선 알파인 경기장 점검
김재현 산림청장이 해빙기·여름철 산사태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때 알파인 경기장으로 사용된 정선군 북평면 숙암리 산400번지 일원을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류광수 차장, 2018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8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에 참석했다. 이날 류 차장은 개막식이 끝난 뒤 부스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전시 품목에 대한 설명을 듣는 등 귀농, 귀촌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다.

 

 

윤영균 원장, 광주가정법원과 협약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지난 22일 광주가정법원에서 이혼 위기 가정·보호소년을 대상으로 산림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윤영균 원장은 “청소년과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창재 원장, 도시숲과 미세먼지 심포지엄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이 지난 2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한·중 도시숲과 미세먼지 대응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창재 원장은 “앞으로 도시숲의 순 기능을 높이는 도시숲 조성 및 기술 등 과학적 기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길본 원장, 제재목 등급구분 전문인력 모집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30일까지 제재목 등급구분 전문인력 수강생 모집을 진행했다. 구길본 원장은 “품질표시제도 시행에 맞춰 전문성을 갖춘 등급구분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석형 회장, 제7차 버섯종균관리위원회 개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 16일, 제7차 버섯종균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석형 회장은 위원회를 통해 표고버섯 병종균 가격을 동결(1,800원/병)하고 산림조합 표고품종에 대한 통상실시를 확대하기로 했다. 

 

 

전범권 청장, 봄철 나무심기 시작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지난 26일 강원 원주시 지정면 일대 국유림에서 봄철 첫 나무심기를 실시했다. 전범권 청장은 “올해 나무심기 사업을 통해 국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미래세대에 소중한 국가자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권장현 소장, 고려산 진달래 MOU 체결
권장현 서울국유림관리소장이 지난 14일 강화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려산 진달래 보존 및 확대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서울국유림관리소는 고려산 진달래 군락지 보존 및 확대를 위해 조림, 덩굴류제거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역명소, 지역축제와 연계한 국유림의 공익적 활용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