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와 일자리 창출  방안 모색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개원 2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4월 16일 14시부터 18시까지 서울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산림복지와 일자리라는 주제로 산림복지진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산림복지와 사회적 기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우리 사회의 가장 큰 화두인 일자리를 주제로 산림복지와 일자리에 대한 여러 의견을 나누고 일자리 진흥을 모색하려는 취지다. 
이번 심포지엄의 행사 프로그램은 직원 채용 상담 및 산림복지전문업 창업 상담을 사전행사로 시작해 개회식과 심포지엄 본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심포지엄 1부는 명사와 함께하는 숲힐링이야기인 ‘숲으로의 초대’를 시작으로 2부에서는 산림복지진흥계획과 일자리 창출, 산림복지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확대, 도시숲과 산림복지, 산림복지와 사회적 기업을 내용으로 하는 주제발표가 이뤄진다. 3부에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이 마련돼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질의응답 및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이제 2주년을 맞이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올해 2월 준정부기관으로 도약해 산림복지 진흥을 통한 국민 행복 증진이라는 기관 본연의 역할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일환 중 하나로 마련한 ‘산림복지와 일자리’ 심포지엄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의견제시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최하고 산림청과 사단법인 한국산림휴양복지학회가 후원하는 이번 심포지엄의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운영사무국 070-8854-4049, 또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홈페이지 www.fowi.or.kr 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