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무역공사(ITA)에서는 이태리목공기계협회(ACIMALL)와 함께 50주년을 맞이한 2018 XYLEXPO 목공기계전시회(2018년 5월 8~12일)에 미국, 일본, 러시아 등 전 세계에서 약 180여 목재산업 관련업체를 초청했다. 한국에서는 에스디상사, 선창ITS, 전일목재산업, 영도목재, 에스와이우드, NK남성, 한양유니버설이 초청됐다. XYLEXPO 이태리 목공기계 전시회는 이태리 산업도시의 중심 밀라노에서 열리며 독일 LIGNA 하노버 전시회 다음으로 큰 규모이다. 

2016년에는 441개 업체가 참가했고 2014년과 비교해 14.2%의 방문객수 증가와 총 방문객중 외국인 방문객은 약 30%를 차지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4개홀을 사용했으며 1,3번홀은 가구산업, 2번홀은 목재가공, 4번홀은 제재와 구조재, 프리컷, 팔레트, 건조설비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전시회도 지난 독일 하노버 전시회와 같이 인더스트리얼 4.0이 큰 이슈로 많은 업체들이 다양한 자동화 설비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신기술을 선보였으며 주최자와 함께 목공기계 전문인들이 전시회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신기술을 선보인 업체에게 XIA-XYLEXPO INOVATION AWARDS를 수여했다.

목재가공분야에서는 파올리노 바찌(Paolino Bacci), 패널가공분야에서는 비탑(Vitap), 공구분야에서는 에스씨엠그룹(SCM Group), 도장 및 마감분야에서는 뉴피니싱(New finishing)이 1등상으로 선정됐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xylexpo.com)를 참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