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청년 생각 듣고 현실 반영하겠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1일 서울시 청년허브에서 청년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산림일자리를 소개하기 위해 청년이 묻고, 청장이 답하는 청문청답(靑問廳答)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산림관련 학과 재학생 및 산림관련 취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150여 명이 참석해 최근 산림분야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류광수 차장, 남북 고위급회담 진행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1일 판문점 선언 이행을 위한 첫 번째 남북 고위급회담이 열리는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으로 향했다. 우리 대표단은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비롯해 김정렬 국토교통부 2차관,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김남중 통일부 통일정책실장, 안문현 국무총리실 심의관 등 5명으로 구성됐다.

 

이석형 회장, 국가산림자원조사 경진대회 개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 지난 25일 전북 진안에 위치한 임업기능인훈련원에서 산림경영과 산림정책 수립의 바탕이 되는 산림자원조사 업무 활성화를 위한 ‘국가산림자원조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진대회의 최우수상(산림청장상)에는 일반부 산림자원조사본부팀이 수상했으며 학생부 최우수상에는 공주대학교 백송팀이 수상했다. 

 

 

윤영균 원장, 취업준비생 위한 프로그램 개발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7∼8월 여름철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청년들의 리틀 포레스트(Little Forest, 작은 숲)’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 중 ‘숲이 주는 비전’ 프로그램은 미국의 원시림에서 이뤄지는 ‘비전퀘스트(Vision Quest)’ 프로그램에서 착안해, 야간에 숲에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했다. 

 

구길본 원장, 귀산촌 교육안내 콜센터 운영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지난 28일, 귀산촌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귀산촌 아카데미 콜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귀산촌 아카데미 콜센터는 늘어나는 귀산촌 관심자 및 교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산림청·한국임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귀산촌 교육·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을 안내하게 된다. 

 

 

이창재 원장, 국내 목재가구 산업 발전 방향 모색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5월 28일 국립산림과학원 내 목재이용연구회의실에서 홍익대학교 윤여항 교수를 초청해 ‘국내 목재가구산업 현황과 전망’에 대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목재 가구산업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국내 목재가구산업의 현황에 대한 설명과 일본의 목재가구산업의 성공사례가 소개됐다.

 

강현규 회장, 노무법인 이산 업무협약 체결
대한목재협회는 지난 5월 23일 협회 사무실에서 강현규 회장 및 노무법인 이산 관계자들이 참석해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노무법인 이산은 4대보험 관리센터를 운영하면서 기업이 매월 납부하고 있는 4대 보험의 정확성 여부를 점검해 과·오납분에 대해 과거 3년분 보험료를 소급해 환급 처리하는 등 특화된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김경환 회장, 한국목조건축협회 임원회의 개최
한국목조건축협회 김경환 회장은 지난 5월 31일 오전 11시 협회 회의실에서 협회 관계자들과 함께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주요 안건은 △보고사항 △회비현황 △신규 회원가입 및 자격 변동 요청 △5-Star 품질인증 △수퍼-e 주택인증 △소규모건축구조기준-목구조 진행상황 △목재산업박람회 △목조건축대전 △제2차 이사회 안건 △하계워크샵 △6월 행사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