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석남동의 서연우드(대표 송경석)가 히노끼 제품들을 선보인다. 히노끼는 주로 평몰딩, 루버 마감재, 일반 마감재로 공급되며 패킹 작업이 깔끔하게 돼있고 일본산 원목, 중국에서 가공된 제품이다. 피톤치드가 많이 방출되는 수종으로 알려진 히노끼는 인테리어 자재로 사용시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며 최근들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수종이다.
일본에서 건조가 완벽히 된 이번 제품은 제품 품질이 우수하며 4면이 모두 R 가공돼 있고 연한 핑크빛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히노끼 집성 루버도 8자로 선보인다. 

몇 년 전부터 힐링·웰빙 열풍에 맞물려 불면증과 아토피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며 소비자들이 히노끼를 많이 찾고 있다. 이에 서연우드는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해 마감재 규격도 다양화했다. 거실과 욕실·베란다·천정·주택 실내 벽체·욕조 가구·실내 가구 등 다양한 곳에 쓰이는 히노끼는 부드러운 재색을 뽐내는데, 히노끼는 목재 고유의 향이 짙어 인테리어에 사용하면 인체에 좋은 피톤치드가 배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연우드 송경석 대표는 “소비자들이 히노끼 라는 수종을 알게 되면서 히노끼 제품군들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며 “품질을 최우선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제품 검수도 꼼꼼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히노끼 평몰딩 규격(유절)은 10×40/60/80×2,400㎜, 히노끼 루버 마감재(유절)는 15×75×2,400㎜, 히노끼 마감재(유절)는 18/30×89/120×2,400㎜가 있다. 서연우드 송경석 대표는 “히노끼 마감재들은 재면 상태가 곱고 색이 짙을 뿐만 아니라 정확한 규격과 일정한 무늬로 불량률이 없는 품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