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목재 엄재명 이사와 이형석 과장(제품은 좌측부터 레드 발라우, 피누스)

인테리어 및 가구재 용도로 사용하기 적합
품질 A급 제품, 검수부터 출고까지 꼼꼼히 체크

집성재 및 가구용 제재목을 전문으로 공급하는 서원목재에서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수종의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서원목재가 이번에 공급하는 품목은 피누스(Pinus)와 레드 발라우(Red Balau) 집성판으로, 이 2개 수종은 시장에서는 흔하게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수종으로, DIY 및 가구 공방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UV 도장 마감한 피누스 집성판

피누스 집성판은 A등급으로 은은한 노란빛이 감도는 표면과 연한 나뭇결의 무늬가 돋보이는 목재다. 특히 계단재 및 인테리어재로 많이 사용되는 수종으로 레드파인 등 소나무 계열보다 저렴하면서도 단단한 강도로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피누스 집성판은 현지 주재원이 직접 관리·감독해 변함없는 제품의 품질을 자랑하며, 제품의 문제 발생 시 빠른 대처가 가능해 믿고 구매할 수 있어 제품에 대한 신뢰가 높다. 
이 피누스 집성판은 하나의 판재처럼 수려한 가공선을 자랑해 깨끗한 단면을 자랑하며 꼼꼼하게 포장돼 있어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으며, 안전한 배송으로 제품에 대한 하자율이 적다.
현재 서원목재가 제공하는 피누스 집성판 규격은 15/18/24/30×1,220×2,440㎜이다. 
서원목재 이형석 과장은 “피누스 집성판은 밝은 색감이 인상적인 제품으로 UV 도장 마감을 하면 색감이 더 진해지면서도 노란 빛깔이 선명해진다. 수종의 자연스러운 색상과 표면의 가공 상태로 기존 시장에서 유통되는 다른 집성판들과 차별성을 갖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을 꾸준하게 공급하면서 신뢰를 잃지 않는 서원목재가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