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화재에 안전한 ‘타지아나 홀쯔 난연재’ 브라인드 제조사들 관심 높아진다
  • 이명화 기자
  • 승인 2018.06.23 11:06
  • 호수 594
  • 댓글 0
난연재 도포 화재 시험

케이디우드테크, 우드뱅크에 홀쯔 난연재 공급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케이디우드테크에서 공급하고 있는 ‘타지아나 홀쯔 난연재’의 효과가 입증되면서 안전한 집을 위한 건축자재 생산업체에서 많은 관심으로 보이고 있다. 올해 출시된 이 난연재는 전 세계적으로 화재 발생 피해가 급증하면서 더욱 필수적인 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다. 
그 첫 시작으로 국내 대형 브라인드 생산업체인 우드뱅크에서는 전 제품의 난연 처리를 위해 홀쯔 난연재를 사용하게 됐다. 케이디우드테크와 우드뱅크는 ‘홀쯔 난연재 공급협약서’를 체결하고 난연 브라인드 제품 생산라인을 준비, 가동을 시작했다.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안정적으로 화재로부터 생명을 보호하는 난연재의 기능을 충족해 개인 및 회사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타지아나 홀쯔 난연재

유럽이 인정한 친환경 수성 목재용 난연 방염제 타지아나 홀쯔 난연재(HOLZ PROF)는 가연성인 목재를 불연 및 내열 성능을 가진 제품으로 바꾸어 준다. 본 제품은 환경적으로 안전하고 무독성이며 냄새나 색상이 없다. 또한 목재에 어떠한 화학적 변형도 일으키지 않으며 목재 내의 순환에도 영향을 주지 않아 내구성이 향상되고, 언제라도 재도장이 가능하다. 
홀쯔 프로프 난연재는 이미 수많은 건축물에 적용돼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건축중인 건물 및 오래된 건축물의 목재 및 목재 구성 요소를 연소 및 발화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제조됐다. 
케이디우드테크 관계자는 “이 난연재는 원목(침엽수나 활엽수)이나 합판, 변형된 개질목재 유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재 종류에 대해 높은 난연 성능을 발휘한다”며 “HOLZ PROF 난연재는 내부 및 외부 적용을 위한 완벽한 난연 솔루션으로써 필요하다면 페인트, 바니쉬 및 기타 장식 도료로 추가 코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명화 기자  lmh@mediawood.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