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홍 의원, 20대 농해수위 위원장 당선
황주홍 의원은 지난 16일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에 당선됐다. 황 의원은 당선 인사를 통해 “저희 상임위원회가 상대적 가난에 힘겨워하는 300만 농·어민의 든든한 친구이자 배경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싸우지 않는 상임위’, ‘농·어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를 만들어보고 싶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재현 청장, 국가산림문화자산 5건 신규 지정
김재현 산림청장은 12일 특색있는 산림자산을 발굴해 보존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국가산림문화자산 5곳을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국가산림문화자산은 산림 생태·경관·문화적으로 보존 가치가 높은 유·무형의 자산을 말한다. 신규 5곳을 포함, 총 41건이 지정·보존되고 있다.

 

류광수 차장,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 현장 점검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지난 6일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인 경기도 양평 산음자연휴양림 두메지구 현장을 직접 점검했다. 국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반려견 동반 자연휴양림의 차질 없는 운영을 위해서다. 류광수 차장은 이날 반려견 동반 운영실적을 보고 받은 후 반려견 동반으로 인한 숙박시설 위생문제, 반려견 놀이터 안전사항 등을 점검했다.

이석형 회장, 농촌융복합산업 전용 1호 판매점 개점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는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인증한 농촌융복합산업(구 6차산업) 인증제품의 제1호 전용판매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농촌융복합상품 1호 전용 판매점은 농어촌자원개발원의 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됐으며 올해 12월까지 시범운영을 통해 사업을 분석하고 사업 확대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윤영균 원장, 다양한 산림치유프로그램 운영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12일 여름 휴가 기간 국립산림치유원과 국립 숲체원, 국립치유의숲 등 전국의 산림복지시설에서 다양한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관광복지 확대와 관광산업 활성화(문체부)를 위한 정부 국정과제 이행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구길본 원장,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숲·체험 교육 진행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6월부터 11월까지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장애청소년 및 도서벽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숲·체험 교육을 추진한다. 산림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복권기금의 녹색자금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사회적 취약 청소년들의 정서 안정, 신체건강 증진, 산림문화 및 한국산림인증제도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창덕 소장, 제14대 양양국유림관리소장 취임
산림청 인사발령에 따라 제14대 양양국유림관리소장으로 정창덕(54세) 소장이 2018년 7월 16일 취임했다. 정 소장은 취임사에서 “사람중심의 산림정책 추진 특히, 산불예방과 진화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면서 고객을 섬기고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국유림관리소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산림청 인사(7월 16일 기준)
□서기관 ▲국유림경영과장 강대석 
□기술서기관 ▲법무감사담당관 권영록 ▲중부지방산림청장 김종연 
□임업연구관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 권오웅 

국립산림과학원 인사(7월 15일 기준)
□고위공무원 승진 ▲산림보전연구부장 윤호중
□ 인사발령 
▲산림보전연구부 산림방재연구과장 정도현
▲산림보전연구부 도시숲연구센터장 권진오
▲산림생명자원연구부 산림생명공학연구과장 한심희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