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 8월 3주차 인사동정] 김재현 청장, ‘산촌거점권역 육성 시범사업’ 대상지 선정 등
상태바
[한국목재신문 8월 3주차 인사동정] 김재현 청장, ‘산촌거점권역 육성 시범사업’ 대상지 선정 등
  •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 승인 2018.08.11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현 청장, ‘산촌거점권역 육성 시범사업’ 대상지 선정
김재현 산림청장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추진한 산촌거점권역 육성 시범사업 공모 결과, 울진, 평창, 괴산, 인제, 진안 등 5개 지역을 대상지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산촌의 숲과 산림자원을 기반으로 친환경 산업과 일자리를 발굴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된다.

 

류광수 차장, 산림헬기 현장 점검
류광수 산림청 차장이 2일 영암산림항공관리소를 방문해 산림헬기 전반에 관한 안전관리 실태와 수리온 헬기를 이용한 야간산불진화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산림청 수리온 헬기는 5월 19일 영암산림항공관리소에 실전 배치된 후 7월 17일 해병대 상륙기동헬기(MUH-1·마린온) 추락사고 직후 운항중지됐다. 

 

이석형 회장, 송이·능이버섯 안정공급 ‘총력’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달 26일 경북도 영덕군산림조합에서 본격적인 송이·능이버섯 채취 시즌을 앞두고 믿을 수 있는 송이·능이버섯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송이·능이버섯은 고유의 맛과 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버섯으로 영덕, 포항, 문경, 양양, 인제 등 전국 18개 산림조합에서 공판과정을 거쳐 시장에 공급되고 있다.

 

구길본 원장, 수소연료전지 탑재 드론 개발 시동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이 드론용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원천기술을 보유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과 함께 지난달 31일 대전 소나무재선충병모니터링본부에서 국가기본에너지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에너지 시장에 발맞춰 산림분야 활용을 위한 수소연료전지 탑재 드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윤영균 원장, 장성숲체원 교원직무 연수 운영
윤영균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소속기관인 국립장성숲체원에서 광주 전라지역 초 중 고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산림교육 교원직무 연수 과정’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주요 교육과정은 △산림교육 적용사례 및 효과 △자연과 친구되는 생태미술놀이 △수목식별 요령 △자연물사진 촬영기법 △숲 탐방 △숲 밧줄놀이 등이다.   

 

이창재 원장, 나무로 수술용 유착 방지제 개발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이 목재로부터 얻은 나노셀룰로오스를 이용해 생체적합성과 분해능력이 우수한 수술용 유착 방지제를 개발했다. 국립산림과학원이 순천향의대와 공동으로 개발한 온도 감응성 하이드로겔(hydrogel)은 기존의 필름 형태 유착 방지제를 대체하기 위해 주사 형태로 인체 내 주입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박경식 회장, 유럽산림연구소 관계자 면담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 박경식 회장(사진)은 지난 7월 25일 오후 3시에 협회 사무실에서 유럽산림연구소 아시아지역 관계자를 면담했다. 안건은 불법목재교역제한제도 관련 유럽연합 연구소와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아시아지역 최초로 한국이 본 제도를 도입하면서 합법 목재 공급을 위해 수요와 공급간의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기타>
에이스임업주식회사 이전  
대표자: 하종범
주  소: 인천 서구 원석로 196번길 26(원창동 498-2)
Tel. 032-578-5100, Fax. 032-578-5102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webmaster@woodkore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