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 인사동정
[한국목재신문 8월 3주차 인사동정] 김재현 청장 ‘제2차 산림일자리 위원회 정책포럼’ 참석 등
  •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 승인 2018.08.18 20:56
  • 호수 601
  • 댓글 0

김재현 청장 ‘제2차 산림일자리 위원회 정책포럼’ 참석
김재현 산림청장이 9일 서울 영등포구 산림비전센터에서 열린 '2018년 제2차 산림일자리위원회 정책포럼'에 참석했다.이 정책포럼에서는 산림일자리 종합 대책에 대한 추진 현황과 공공일자리, 산림복지전문업, 지역산업 일자리, 신규 자격제도 시행에 따른 전문일자리 등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논의됐다.

 

류광수 차장, 태양광발전사업현장 안전점검
산림청은 충남 부여의 태양광발전사업장 2개소를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류광수 산림청 차장을 비롯해 황상연 충남도 기후환경정책과장,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태양광 패널 설치·관리 상태 등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논의했다.

 

이석형 회장, 제73회 광복절 맞아 ‘통일나무’ 전시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제73회 광복절을 맞아 통일양묘장에서 자라고 있는 통일나무를 전시하고 남북산림협력과 한반도산림녹화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선다고 14일 밝혔다. 산림조합은 한반도의 완전한 산림녹화를 조직의 새로운 목표로 삼고 산림녹화와 복구, 병해충 전문가들로 한반도산림녹화추진단과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구길본 원장, ‘목재산업 기술설명회’ 개최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오는 22일 국립산림과학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연구성과(특허)의 기술정보 교류 및 거래 촉진을 위해 ‘목재산업동향 및 목재분야 기술설명회’를 ‘2018 WOOD FAIR’와 연계해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설명회에서 소개된 기술에 대해 이전을 원하는 수요자는 사업화 지원, 유통 마케팅 등 다양한 정보를 담당자와 1:1로 상담 받을 수 있다.

 

전범권 청장, 돌발해충 적기방제로 확산 방지에 나서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기후변화와 고온현상 등의 영향으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농림지 동시발생 돌발해충 발생 조사와 방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지 동시발생 돌발해충이 산림과 농경지를 넘나들며 임산물과 농작물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다. 동시발생 돌발해충으로 꽃매미, 갈색날개매미충, 미국선녀벌레가 있다. 

 

이창재 원장, 국립수산과학원과 연구협약 추진협의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지난 10일 국립수산과학원과 업무협약 체결의 후속조치로 연구협력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양 기관은 기후변화 영향 및 적응·예측 연구의 공동수행을 통해 정부 간 기후변화 협의체에 국가차원의 보고서를 공동으로 발간하고 국내 전문가 포럼 활동을 협력하고 있다.

 

권장현 소장, 한국산악승마협회와 ‘국민의 숲’ 협약
권장현 서울국유림관리소장이 산악승마 활동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잘 가꿔진 산림자원을 산림 복지에 적극 활용하고자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내산리 산 52번지 임도(5.37km)를 대상으로 한국산악승마협회와 '국민의 숲'협약을 8일 체결했다. 협약 대상지인 내산리 임도는 3월 '국민의 숲(산림레포츠의 숲)'으로 지정됐다.

 

 

<기타> 산림청 8월 8일자 인사

서기관 승진
▲산림복지국 산림휴양등산과 임원필
▲산림보호국 산림환경보호과 함태식

기술서기관 승진
▲기획조정관실 기획재정담당관실  이원희
▲산림산업정택국 산림자원과        진재식
▲산림보호국 백두대간보전팀        박기완
▲산림청                                   진덕하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webmaster@woodkorea.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목재신문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