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옴 4축 로터리

목공기계 및 공구 전문 토종 브랜드 위시스가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목공용 CNC 엑시옴(Axiom)을 선보였다. CNC는 조작의 어려움과 전문적인 기술, 설치 공간 등의 문제로 일반 소비자가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문제점이 있었다. 설령 구입하고자 하더라도 취급 브랜드가 많지 않아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좁았던 것이 사실이다. 소비자가 CNC 선택의 느끼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위시스는 이번 CNC 도입에 집중했다.    
기존 CNC의 단점인 사용의 어려움, 내구성, 평활도 등에서 상당한 수준을 갖춘 엑시옴(Axiom) CNC는 프로그램의 한글화와 수백가지의 클립아트(기본도면)로 여러 종류의 디자인을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가공 모습

위시스 관계자는 “CNC 설치시 2~3시간의 교육만 받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해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며 “엑시옴 CNC는 대량 생산에 사용되는 대형 CNC 보다는 소형 사이즈이지만, 고품질의 모형 설계도 및 작은 부품 제작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현재 국내의 많은 공방들이 대부분 작은 규모로 운영되고 있기에 이번 CNC는 공간 면에서 많은 면적을 차지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전했다. 업계에서는 그동안 일부 사용자가 전문적으로 운용하던 CNC 영역에 대중화를 마련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D, 2.5D 뿐 아니라 3D가공까지 가능한 엑시옴(Axiom) CNC는 기존 평판 작업 뿐 아니라 굴곡이 많은 테이블 다리나 야구배트 등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가공이 가능해 목공작업에 혁신적인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엑시옴(Axiom) CNC는 레이저 마킹기(J Tech Photonics) 기능이 추가돼 CNC와 레이저 마킹기를 한번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위시스측은 중소형 크기로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 고품질의 CNC와 레이저 마킹기를 사용할 수 있는 엑시옴(Axiom)는 국내 목공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거라 확신하고 있다. 한편 위시스는 사옥 증축으로 소비자가 엑시옴(Axiom) CNC를 만나볼 수 있는 전시장을 오픈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