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을 선정하는 ‘한독상공회의소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독상공회의소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한국에서 활동중인 모든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고 가장 혁신적인 아이디어 솔루션, 컨셉트과 상품을 조명하고 수상해 대중에게 선보이는데 의의를 둔다.  
보쉬 전동공구는 스마트폰과 전동공구간 상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혁신적인 ‘커넥티비티(Connectivity)’ 기술로 전동공구 사용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산업을 디지털산업으로 변환했다는 부분에서 높게 평가를 받았다. 이번 ‘KGCCI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은 ‘커넥티비티’ 기술 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로봇기술 등 4차산업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제품 개발과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는 보쉬 전동공구의 높은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줬다.

이번 수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보쉬 전동공구만의 고유한 ‘커넥티비티’ 기술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배터리 잔여량 등 전동 공구의 상태 체크는 물론, 원격 제어 및 다수의 공구를 하나의 그룹으로 설정하고 그룹별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 등 실제로 사용해본 전문작업자들 사이에서 ‘커넥티비티’가 전해주는 편리함과 효율성이 놀라울 정도라고 높게 평가 받는 기술이다. 그 외에도 보쉬 전동공구는 이벤트로 참여자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모바일, 현장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게 구성돼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가장 주목받는 이벤트는 8월 출시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파워임팩 200 C 출시기념 이벤트’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