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산불방지교육강사 경연대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재현)이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월 1일~12월 15일)이 다가옴에 따라 전국 산불방지교육 강사의 역량을 개발하고 우수강사 발굴·육성을 위한 경연대회를 지난달 24일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소재 충청남도 산림자원연구소에서 열었다. 이번 대회에서 산불방지교육 전문 강사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박종호 차장, 대전목재문화체험장 행사 참석
박종호 산림청 차장은 지난 25일 오전 대전 보문산 공원 내에 건립한 목재문화체험장 개장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대전목재문화체험장은 전시실, 목재체험실, 영상실, 숲향기방, 목공장비실 등의 시설을 고루 갖춘 대도시권 최초의 도심 속 목재체험장으로 접근성이 양호하고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해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다.

 

이석형 회장, 대한민국 국향대전 참석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 19일에 함평엑스포공원 중앙광장 평화통일 대교 앞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국향대전에 참석했다. 11월 4일까지 17일간동안 열렸던 2018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국화가 그리는 가을날의 동화’를 주제로 타 지역보다 일주일 먼저 함평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획 작품과 수준 높은 분재작품을 선보였다.

 

 

윤영균 원장, 산림 관련 업무협약 체결식 참석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원장이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기아자동차 본사에서 기아자동차와 함께 ‘산림복지시설 연계 무장애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숲 속의 대한민국’ 추진방안의 일환으로, 기업의 사회적 공헌을 대국민 산림서비스와 연계하여 숲을 통해 국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길본 원장,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전략 보고회 개최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지난달 23일 전라북도 지방공무원교육원 중강당에서 관내 시·군 담당자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남부권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전략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지리산권역 소나무재선충병 집중 관리구역의 피해 확산저지 및 효과적 방제·관리와 체계적 방제전략 수립을 위해 진행됐다.

 

김형완 청장, ‘갑질 근절 선포식’ 진행
서부지방산림청(청장 김형완)은 지난달 22일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갑질 근절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우리사회 전반에 만연한 갑질 사례가 밝혀짐에 따라 국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는 점을 인식, 서부청내 갑질 근절을 위한 직원들의 자발적인 의지로 마련됐다. 김형완 청장은 “갑질 근절을 통한 공정한 공직사회를 조성 할 것”을 강조했다.

 

전범권 청장, ‘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 대회’  개최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지난달 25일 홍천군 소재 매화산 경영모델숲 내 산불지상진화 상설훈련장에서 ‘산불기계화진화시스템 운용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회는 가상의 산불현장까지 신속 정확하게 진화용수를 공급, 진화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범권 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진화대 역량강화를 통한 신속하고 효율적인 산불진화 체계를 구축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창덕 소장, 임(林)자 사랑해 캠페인 실시
양양국유림관리소(소장 정창덕)는 지난달 16일 설악산국립공원구역인 양양군 서면 오색지구에서 산림청을 포함한 4개 기관의 캠페인 참여자들이 산림보호를 위한 임(林)자 사랑해 캠페인을 실시했다. 참여자들은 오색지구를 찾은 행락객들을 대상으로 쓰레기 무단 투기 및 산림 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계도활동 하고 숲사랑 관련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캠페인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