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보 인사동정
[한국목재신문 11월 2주차 인사동정] 김재현 청장, 동해안산불방지센터 개소식 참석 등
  •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 승인 2018.11.10 18:34
  • 호수 612
  • 댓글 0

김재현 청장, 동해안산불방지센터 개소식 참석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일 최문순 지사, 나득균 강원지방기상청장 등 기관·단체 관계자 200여명과 함께 동해안 대형산불 방지를 위한 협업 조직인 `강원도 동해안산불방지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동해안산불방지센터는 도소방본부와 함께 특수재난대응단과 협업체계를 유지하며 산불에 취약한 동해안 대형산불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박종호 차장, ‘REDD+ 국제심포지엄’ 개최
박종호 산림청 차장은 지난 31일 열린 ‘REDD+ 국제심포지엄’에서 “이번 심포지엄은 그간 산림청이 국제적으로 기울인 노력을 홍보하고 관련 전문가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은 REDD+ 지원 현황을 공유하고, 이행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파악, 향후 산림청과의 협력 분야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석형 회장, 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 당선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이 지난 30일 서울 송파구 산림조합중앙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 선거에 총 142명의 회원 산림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조합중앙회장으로 당선되면서 연임에 성공했다. 제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의 임기는 2018년 11월 6일부터 4년간이며 취임식은 같은 날 서울 산림조합중앙회에서 가졌다.

 

윤영균 원장, 산림복지프로그램 경진대회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지난 1일 경북 국립칠곡숲체원에서 ‘제2회 산림복지프로그램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진흥원이 운영하는 산림복지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 경험을 공유, 산림복지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진흥원 소속기관 9곳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들 중 6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구길본 원장,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공모 개최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최근 서울 강서구 분원에서 ‘2018년 제2차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공모’를 거쳐 최종 지정된 16개 기업에 지정서를 전달하고 사회적기업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신규 지정된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은 숲앤생태놀이연구소사회적협동조합, 사기막리사랑산영농조합법인 등 총 16개 기업이다.

 

김형완 청장, ‘산불진화 합동시범훈련’ 참가
김형완 서부지방산림청장이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이 시작되는 1~2일에 전라남도 해남 대흥사 시설지구 일원에서 열린 ‘산불진화 합동시범훈련’과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합동 시범훈련은 민·관·군 지상진화대와 공중진화대가 공조해 진화·지휘를 숙달하고 산불 진화 대응력을 높이며, 지휘본부 운영체계 구축과 강화를 위해 치러졌다.

 

전범권 청장, ‘갑질 근절 선포식’ 개최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전범권)은 지난 1일 지방청장을 비롯한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부지방산림청 대회의실에서 ‘갑질 근절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북부지방산림청은 이날 갑질 근절 실현을 위해 부당한 업무 및 사적지시 금물, 존중과 배려하는 행복한 직장문화 조성 등 6개 항목의 선언문을 낭독하는 선포식을 갖고 직원들을 대상으로 갑질 근절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김종연 청장, 정부혁신 소통마당 개최
중부지방산림청(청장 김종연)은 지난 31일 충남산림환경연구소 내에서 중부지방산림청 전 직원과 산림가족 260여명이 참석해 정부혁신 소통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산림일자리 창출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고 산림가족 간 소통 교류를 통해 정부혁신 추진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 정부혁신 소통마당과 연계해 재충천의 기회를 부여하며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가을철 체육행사를 실시했다.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webmaster@woodkorea.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목재신문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