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 특집
[한국목재신문 가구 단신] 에이스, 침대 브랜드 평판 1위 등
  • 고주희 기자
  • 승인 2018.11.24 14:50
  • 호수 614
  • 댓글 0

에이스, 침대 브랜드 평판 1위

2018년 11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18년 10월 7일부터 11월 8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결과, 에이스 침대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이케아 침대 3위는 시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한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240 소통지수 2,074,275 커뮤니티지수 2,251,9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08,50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205.0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좋다, 다양하다, 편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퀸사이즈, 매트리스, 원매트리스’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59.56%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케아, 친환경 주방도구 ‘쿵스바카’ 판매

인체와 환경에 안전한 성분이 있는지 고려하는 ‘그린슈머(Green+Consumer)’가 가구업계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잇따른 화학물질 관련 논란이 거세지면서 친환경 제품 선호 현상이 확산됐기 때문이다. 이케아 코리아는 목재와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주방가구 도어 ‘쿵스바카’를 판매해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쿵스바카는 이케아가 최초로 선보이는 친환경 주방 가구 도어로, 이탈리아 협력업체 3B와 협업해 제작됐다. 산림인증(FSC)을 받은 재활용 목재에 재활용 페트병으로 만든 신소재 플라스틱 호일로 표면을 덧댔다. 이 제품은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도 선정됐다. 이케아는 앞으로 폐자재를 활용한 제품군을 꾸준히 개발하고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에너지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 포토 후기 이벤트 진행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포시즌 매트리스가 출시 이후 최단 기간 3,000개 판매를 기념해 포토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시즌 매트리스는 지난 10월 출시 후 2,000개 판매되고 다시 최단 기간 3,000개를 판매하며 역대 한샘 매트리스 사상 출시 이후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 
한샘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포시즌 매트리스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이 자신의 사용 모습을 한샘인테리어닷컴에 올리면 베스트 작성자 3명을 선정해 220만원 상당의 포시즌 매트리스(Q) 사이즈를 선물한다. 
한샘인테리어닷컴 외에도 인스타그램 등 자신이 사용하는 SNS를 통해 후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참여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2매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계속되며, 베스트 후기 당첨자는 12월 11일에 발표한다. 


까사미아, 올해 ‘국민가구 시리즈’ 제품 런칭 

까사미아는 올해 국민가구 시리즈를 런칭했다. 국민가구 시리즈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품질력을 두루 갖춘 가구 시리즈로 국내에서 제조해 더욱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지난 9월 국민가구의 첫 번째 시리즈로 선보인 국민옷장 ‘프렌치 스마트 톨클로젯’은 이불이나 셔츠, 코트 등을 넉넉히 보관할 수 있도록 내부 공간을 실속있게 구성하고 품질은 높인 스마트한 옷장이다. 또 11월 선보인 국민서재 ‘밀리’는 각각의 책장을 연결해 다양한 공간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맞춤가구다. 서재 공간을 비롯해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거실, 공부방, 원룸까지 적용할 수 있어 스마트한 활용도를 자랑한다. 국민가구 시리즈에는 그간 트렌디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의 가정용 가구를 제안해온 까사미아의 노하우가 농축됐다.    


퍼시스, 신제품 ‘플레이웍스’ 선보여

퍼시스는 서울워크디자인위크에서 신제품 ‘플레이웍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퍼시스는 최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크레아에서 진행된 ‘서울워크디자인위크 2018’에 참가해 사무환경 전문 노하우를 공유하고, 변화하는 업무환경에 적합한 퍼시스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퍼시스는 ‘업무 몰입을 위해 동굴과 캠프파이어가 필요하다’는 주제로 ‘플레이웍스(PLAYWORKS)’와 구성원 간 소통을 활발하게 해주는 ‘스퀘어(SQUARE)’를 선보였다. 플레이웍스는 인체공학적 기술을 적용해 편안한 자세로 개인 업무에 집중하거나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라운지 소파다. 박정희 퍼시스 사무환경기획 부문 상무는 ‘일을 잘 한다는 것은’이라는 주제로 퍼시스에 사무환경연구원으로 입사해 전문가로 성장할 때까지 20년 동안의 경험을 이야기했다. 

고주희 기자  webmaster@woodkorea.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주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