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방합판은 지난 11월 14일 직원 구내식당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소방 안전 교육은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 예방 및 대처방법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목재 자재를 취급하는 회사들은 더욱 더 화재 예방에 힘써야 하는 만큼 이번 동방합판에서는 직원들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직원 교육에 신경썼다. 
이날 교육은 방화 관리자 박현호 팀장이 소방 교육의 필요성과 일반적인 화재시 행동요령, 동방합판의 실정을 고려한 맞춤식 화재시 행동요령, 소화기 작동요령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동방합판 관계자는 “겨울철 화재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발생 빈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동방합판의 경우에는 대량의 목재가 상시 비축돼 있어 화재가 발생할 경우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화재 예방에 유념해 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 동방합판은 남대전종합물류단지내의 2015년 2호점을 오픈하며 합판, 목재, MDF, 마루자재 등 모든 건축자재를 취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동방합판은 사업부간 강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와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중장기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