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공학회가 2019년도 학회상 수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포상 규정에 따라 대상, 기술상, 공로상, 조재명상으로 수여되며 학회 회원으로부터 수상 후보자 추천을 받아 선정 한다. 
본 상은 목재공학 분야의 연구 개발과 학문 발전을 위한 노력을 통해 목재공학 관련 학문 및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에게 시상하며 대상자는 학회 회원으로서 목재공학회지 논문 게재 실적 및 목재공학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성과를 거두고 학회 및 관련 학문 분야의 발전에 공헌한 사람이면 된다. 상의 종류는 △대상 △기술상 △공로상 △조재명상으로 수여된다.
‘대상’에는 목재공학 분야의 기술 및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가 대상이며 ‘기술상’은 학회 회원 중에서 최근 1년 사이에 신기술을 개발해 관련 산업 발전에 공로가 인정되는 산업계 종사자 또는 연구자이다. 또한 ‘공로상’에는 학회 운영 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가 대상이다. 또한 ‘조재명상’은 조재명 前 국립산림과학원장의 유지를 기리기 위해 그 유족이 출연한 기금으로 목재공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한 자를 포상한다. 추천하고자 하는 사람은 각 상에 해당하는 추천서를 작성해 오는 11월 30일 오후 5시까지 학회 이메일(wood@kswst.or.kr)로 보내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