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유니버설(대표 김형준)은 대만 후안유(HUANYU)社 호스를 국내 바이니히 몰더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후안유社는 1980년에 설립돼 30년의 경험으로 목재, 자동차, 전자, 식품, 우주공학과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산업 호스를 제조하는 전문 업체로서 높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과 효율적인 서비스로 제품을 제공한다. 
대부분의 목재제품 생산업체에서는 PVC 호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구하기 쉽고 가격이 싸기 때문이다. 

하지만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에서 수입되는 모든 기계에는 우레탄 호스가 공급되고 있는 상황이다. 우레탄 호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톱밥에 의해서 발생하는 정전기가 방지되며 목재 칩으로 발생하는 호스의 손상이 적어서 내구성이 매우 길기 때문이다. 
한양유니버설 담당자는 “집진 호스는 제품 생산과 관련이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집진 성능 향상은 제품의 품질과 작업자의 건강에 직결되는 부분으로써 어떤 호스를 쓰느냐는 중요한 부분”이라며 “극히 드물지만 정전기는 화재 발생의 위험도 있어서 특히 목재회사들이라면 안전한 호스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후안유 우레탄 PU 집진호스는 내구성이 일반 PVC 호스와 비교할 때 3~5배 길다. 호스의 품질은 TUV, SGS, UL, RoHS 등 전문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았으며 전 세계로 많은 수출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