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과 김정만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 기념촬영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정영덕)는 지역관광 활성화와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협력하여 ‘지역 청년·주민사업체 지원·육성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 청년·주민사업체 지원·육성 시범사업’은 국립자연휴양림을 지역 청년·주민사업체의 창업공간으로 개방하여 질 좋은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휴양림에는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도입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지난 12월 14일 문화·예술·관광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과 김정만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 기념촬영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두레사업단은 국립자연휴양림과 연계 가능한 청년주민사업체를 조직·발굴하여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개발하고,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관광두레사업단에서 조직한 청년주민사업체에 휴양림을 창업공간으로 제공하고 자립을 지원하여 성공적인 산촌청년창업모델로 육성해 나간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청년창업 아이템을 휴양림에 접목하여 산림휴양서비스를 다양화함으로써 국민들의 높은 산림휴양 수요에 부응하고, 아울러 지역관광공동체 지원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지역관광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인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산촌지역관광 활성화와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 지역 청년·주민사업체 지원 시범사업을 발판으로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