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시상식기념촬영

한국산지보전협회(회장 배정호)는 2018년 12월 11일 오후 2시 대전 탄방동 사옥에서 2018산사랑사진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본 공모전은 국내 산의 아름다운 모습을 통해 산사랑 의식을 고취시키는 작품이란 주제로  ‘나들이’로 대상을 수상한 박선 씨, ‘흐르는 운해’로 장려상을 수상한 박종우 씨, ‘민머루 해수욕장 클린 산행’로 입선한 윤진하씨 등 31명에게 산림청장상과 협회장상 및 부상을 수여했다. 
2004년 시작해서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산사랑사진공모전은 매년 출품작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사진의 질적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 전국에서 1405점이 접수되어 입상작으로 31점이 선정되었고, 올해는 사람과 산, 자연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것에 대하여 더 감성적으로 담아내고 있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시상식기념촬영

입상작품은 2019년 12월 17일부터 21일까지 정부대전청사에서 전시하는 것을 비롯하여 계룡산, 계족산, 보문산, 식장산 등산로 입구, 지하철역 등의 순회 전시를 통해 국민들에게 국내 산의 아름다움과 산을 사랑하는 마음 함양을 위한 소중한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배정호 회장은 “사진에는 산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 아름다운 산의 계절별 모습, 산과 함께 살아가는 동물들, 산으로 화물을 운반하는 헬기 등 다양한 모습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렇게 산과 아름다운 자연에 관심을 가지고, 그 마음을 사진에 담는 모든 분들은 이미 훌륭하신 사진작가들이라 생각합니다. 11회째 사진공모전을 개최할 수 있도록 동참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