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린이시목업협회 송강 회장

이번 한국 방문의 목적은?
저희 린이시목업협회와 한국 미디어우드는 상호 협력기반을 바탕으로 수년간의 협력 과정을 통해 현재 실질적인 업무단계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12월 5~8일까지 한국을 방문한 첫번째 목적은 린이시목업협회의 한국연락사무소 설립 및 현판식을 진행하기 위함이고 두번째 목적은 양측이 사전에 합의한 많은 협력사항에 대해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협의하기 위해 한국을 찾았습니다.
 
미디어우드에 한국연락사무소를 개소한 소감은?   
이번 저희 협회의 한국연락사무소 설립은 한중의 양국 목재산업 분야의 견실한 협력관계와 심도있는 협력을 하고 깊은 상호 신뢰를 기반으로 이뤄진 결과라 할 수 있어 새로운 출발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린이시는 세계적인 합판보드 생산기지 입니다, 한국과 린이는 많은 협력기반과 협력전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한국연락사무소의 플랫폼을 통해 협회 차원의 한중 목재산업의 협력을 증진하는데 저희는 많은 기대와 희망을 품고 있습니다.

한국연락사무소 개소에 따른 협회 활동 계획은? 
린이시목업협회는 린이시 목재산업을 대표하는 협회법인 입니다. 사회적인 측면과 시장적인 측면에서 상당한 대표성과 호소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희 협회는 한중 양국 호혜의 원칙하에 한국 연락사무소를 기점으로 미디어우드의 신문, 전시회, 홈페이지, B2B 플랫폼 등 미디어우드가 갖고 있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린이시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을 널리 알리고 한중의 양국 목재산업의 건강하고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발전해 나갈 계획입니다.

린이시의 장점을 말씀해 주신다면?
린이시는 한국의 목재 일년치 수요량을 넘어서는 3천만㎥의 물량을 가공 수출하는 도시입니다. 린이시는 포플러를 이용한 목재 합판 생산이 활발하고 집성판, 베니어패널, 마루판, 수지적층패널, 도어, 몰딩, 가구 소재와 완제품 생산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합판용 기계와 목공기계 산업이 두드러지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린이시에서 생산된 목재제품은 린이시의 발달된 물류 체인을 따라 중국시장에서의 판매는 물론이고 해외 수출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린이시는 목재뿐만 아니라 석재, 플라스틱, 철재 소재 생산과 유통도 매우 발달해 있습니다. 
목재 가공의 도시 린이의 발전은 기업뿐만 아니라 린이시목업협회의 위상까지도 엄청난 속도로 바꿔놓고 있습니다. 2017년 9월에 열렸던 제9회 린이목업박람회는 정부 주도로 열렸지만 이번에는 민간 주도로 열리면서 규모도 커지고 내용도 좋아졌습니다. 
저는 린이시목업협회 회장직과 함께 중국임산공업협회 부회장과 주방가구 및 주문가구분과 회장직을 맡으면서 린이시의 목재 발전에 더욱 힘을 쓰고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우드와는 중국린이시목업협회와 상호발전과 전시협력, 교역 확대와 교류발전에 대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활발히 교류하고 있습니다.
 
2019년을 맞아 신년 축하 말씀을 해주신다면?
2018년에는 린이시목업협회와 미디어우드가 서로 상징적인 협력관계를 맺게 됐고 2019년에는 더욱 구체적이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발전해 나가길 희망합니다. 저는 린이시목업협회를 대표해 한중 양국의 경제협력이 새로운 기점에서 더욱 휘황찬란한 결실을 맺기 바랍니다. 또한 양국 기업이 충분한 협력 혜택을 누리기 바라며 양국 국민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한국의 목재인 여러분들도 저희 중국 린이시목업협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