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 2019년 신년사]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선도하는 한국임업진흥원이 되겠습니다
상태바
[한국목재신문 2019년 신년사]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선도하는 한국임업진흥원이 되겠습니다
  •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 승인 2018.12.2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임업진흥원 
구길본 원장

존경하는 임업인 및 산림관계자 여러분! 
2019년 기해(己亥)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지난 한 해 임업과 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임업인 및 유관기관과 적극 소통하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선도하며, 나아가 국민공감경영을 실천하고자 다방면에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우리 진흥원은 ‘공공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이라는 대외 요구에 부합하고자 새로운 비전과 경영전략 체계를 수립했고, 신정부 100대 국정과제에 맞춘 미래 전략과제를 확대 및 구체화 했습니다.
지난 한 해, 진흥원이 나아갈 10년을 위한 견고한 뼈대를 구축했다면 올해는 내실화를 통해 살을 덧붙여 나가는 해로 삼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사람 중심’, ‘일자리 중심’의 사업 추진을 위해 작년 시범 운영했던 일자리 전담 신규 조직 산림일자리발전소를 확대하고, 임업인 역량강화 및 산촌활성화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목재기업의 성장 지원과 프리미엄 임산물의 브랜드화로 임업의 성장동력을 확대하며, 4차산업과 최신 ICT기술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산림의 효율적 체계 구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경영혁신 기반 강화를 위해 경영관리의 효율성과 공공성을 강화하고 ‘임업의 사회적 가치’의 내재화를 통해 기관의 모든 사업에 담아, 온 역량을 집중시키겠습니다. 귀 기울여 듣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라는 이청득심(以聽得心)의 뜻처럼 한국임업진흥원은 임업인과 산림 관계자, 그리고 국민의 뜻을 듣기 위해 언제 어디서든 겸손과 경청의 자세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 입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은 국민의 ‘소통공감’과 ‘참여혁신’을 적극적으로 이끌어 내어, 국민에게 신뢰받고 임업인에게 푸르른 희망을 선사할 수 있도록 산림자원의 사회적 가치 극대화에 앞장설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한국임업진흥원의 모든 사업을 ‘사람 중심’,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하고 국민과 임업인과 더욱 소통하며 현장의 어려움을 앞장서서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산림분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관의 모든 역량을 집중시키겠습니다. ‘사람중심 혁신성장’을 위해 임업인 역량강화 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며, 프리미엄 임산물 생산·유통 지원 및 목재산업 생산역량 강화로 임업소득 주도 성장을 이끌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직한 사람이 오히려 산을 옮긴다는 우공이산(愚公移山)의 뜻처럼, 한국임업진흥원은 임업인과 임업 발전을 위해서라면 어떤 난관도 두려워하지 않고 굳센 의지로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임업진흥원의 임직원은 앞으로도 정부와 임업인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 뿐 아니라 우리 국민과 임업인들에게 푸르른 희망을 선사할 수 있도록 산림자원의 다양한 사회적 편익 극대화에 앞장설 것입니다. 
전국에 계신 임업인, 산림 관계자, 그리고 한국목재신문의 독자 여러분의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사회적 가치실현’과 ‘국민공감경영’을 통해서 국민과 임업인이 행복한 임업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성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뜻깊은 새해를 맞아, 2019년에는 임업으로부터 더 많은 가치를 누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webmaster@woodkore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