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마루 프라우드 시공 사례. 나뭇결의 따뜻한 느낌이 잘 어울리는 소프트 라떼 컬러.

강마루 생산기업 (주)멜텍(대표 심응문)이 내구성과 열전도율을 높인 '프라우드(prawood)' 강마루를 통해 친환경 주거공간을 제시한다.

프라우드 강마루는 친환경 내수합판에 엄격한 품질기준과 특수 기술력이 담긴 HPL 표면재를 사용해 제품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강마루 프라우드 제품 구조도.

특히 표면 상부층은 메라민 수지에 함침된 오버레이(표면보호층)와 인쇄지를 열경화성 강화수지에 함침된 크라프트지와 적층 후 고온 및 고압으로 압착 생산하기 때문에 표면 질감, 내마모성, 내충격성 등이 우수하다. 일반 강마루에 비해 마루 가공성과 탄력성이 뛰어나 품질 부분 경쟁력을 갖췄다. 

여기에 방염성, 내스크래치성, 내오염성, 열전도성 등 주거생활에 필요한 기능성을 겸비했을 뿐 아니라 전 제품이 친환경 최우수 등급이기 때문에 안심할 만하다. 

총 12가지 패턴으로 이뤄져 있으며, 자연스러운 나뭇결과 풍부한 패턴 선택은 소비자들의 스타일에 따른 다양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다.
 

현재 강마루 프라우드는 총 12가지 다양한 패턴을 운영 중이다.

프라우드의 디자인은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서 자신만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보내고 싶어 하는 소비자 경향에 맞춰 완성되었다. 화려한 컬러보다는 편안한 공간 연출을 위해 자연스러운 컬러와 패턴이 주를 이루고 있다.  

마루의 베스트셀러로 자리하고 있는 오크, 티크, 월넛 등의 자연스러운 우드 계열 컬러 이외에 그레이, 화이트 등 무채색 계열의 컬러가 주목할 만하다. 모던한 디자인을 위한 노출 콘크리트와 대리석 패턴도 일부 적용시켜 북유럽 감성 인테리어를 제안했다.   

멜텍 심대용 전무이사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이 점점 강조되고 있으며, 나아가 주거공간으로 확대되고 있는 시점이다. 프라우드 강마루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디자인, 가격 대비 높은 만족도, 일상의 즐거움을 제시하는 마루 바닥재로 자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멜텍 회사 전경. HPL사업부와 마루사업부.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