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주거공간에서 시각적으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공간은 바닥이다. 바닥재의 소재와 컬러는 집안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마감재다. 요즘 주거 인테리어에서는 색상과 패턴을 강조한 바닥재가 대세이며, 보다 자연스럽고, 더욱 현대적 패턴의 강마루가 인기다. 이러한 트랜드를 반영한 강마루 프라우드 컬렉션을 통해 올해 우리 집 인테리어를 새롭게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스노우 화이트의 밝은 컬러는 공간을 보다 넓고 깨끗하게 연출한다. 규격: 95W*800L*6T(일반), 95W*595L*6T(헤링본)

북유럽 모던 인테리어, 스노우 화이트 & 빈티지 블랙
젊은 소비자 층을 중심으로 북유럽풍 인테리어가 인기다. 세련되면서도 군더더기가 없는 북유럽풍의 모던 스타일을 완성하고자 한다면, 프라우드 강마루 스노우 화이트와 빈티지 블랙 패턴이 제격이다. 
스노우 화이트는 밝은 컬러를 통해 보다 넓고 깨끗한 공간을 제시하는 대표 패턴이기 때문에  작은 평형의 주거공간을 리모델링할 때 좋다. 빈티지 블랙은 도시적 세련미를 느낄 수 있는 패턴이다. 다소 중후한 느낌이지만, 공간의 포인트 역할은 물론 다른 가구 컬러와도 믹스 앤 매치가 잘 된다.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부여하는 빈티지 블랙. 규격: 95W*800L*6T(일반), 95W*595L*6T(헤링본)

빈티지 블랙의 경우 특유의 고급스러움으로 다양한 미디어에 노출이 되었는데, 재미있는 점은 다 부잣집 배역의 세트장에 시공되었다는 점. JTBC 드라마 ‘뷰티인사이드’의 재벌집에도, KBS2TV 드라마 ‘죽어도좋아’의 재벌집에도 시공이 되어있다.

젊은 신혼부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프렌치 스타일의 빈티지 화이트. 규격: 95W*800L*6T(일반), 95W*595L*6T(헤링본)

나만의 화이트 프렌치 스타일, 빈티지 화이트 & 내추럴 크림 오크
독특한 공간 연출이 돋보이는 프렌치 스타일로 주거공간을 꾸미고 싶다면, 프라우드 강마루 빈티지 화이트와 내추럴 크림 오크 패턴을 추천한다.

밝고 부드러운 패턴으로 안락감을 선사하는 내추럴 크림 오크. 규격: 95W*800L*6T(일반), 95W*595L*6T(헤링본).

살짝 거친 듯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자랑하는 빈티지 화이트는 깨끗한 화이트 톤에 자연스러운 나뭇결과 옹이 패턴을 가미해 빈티지 스타일을 완성도 높게 구현하였다. 내추럴 크림오크는 화이트 컬러 비중이 많은 밝은 패턴으로, 공간감을 확장시키는 데 좋다.      

나뭇결의 부드럽고 섬세한 디테일이 살아 있는 소프트 라떼. 규격: 95W*800L*6T(일반), 95W*595L*6T(헤링본).

내추럴 빈티지 공간 연출, 소프트 라떼 & 리얼 워시 오크
도시적 화려함보다는 편안함이 깃든 감성 인테리어를 추구하고자 한다면, 프라우드 강마루 소프트 라떼와 리얼 워시 오크 패턴을 사용해보자. 
소프트 라떼는 나뭇결을 섬세하면서도 부드럽게 표현함으로서 내추럴과 빈티지 인테리어를 완성시킬 수 있다.

밝고 편안한 컬러로 빈티지 공간을 연출하는 리얼 워시 오크. 규격: 95W*800L*6T(일반), 95W*595L*6T(헤링본).

기존 오크 패턴에 비해 밝고 캐주얼하기 때문에 나만의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따스한 나뭇결과 맑은 컬러감을 자랑하는 리얼 워시 오크는 편안하고 안락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시크함과 우아함을 담은 미스트 그레이. 규격: 95W*800L*6T(일반), 95W*595L*6T(헤링본)

미니멀과 클래식의 조화, 미스트 그레이 & 클래식 오크
모노톤이 주는 시크함과 고급스러운 우아함을 담은 인테리어를 완성하고자 한다면, 프라우드 강마루 미스트 그레이와 클래식 오크 패턴이 좋다. 

마루 인테리어의 베스트셀러 클래식 오크. 95W*800L*6T(일반), 95W*595L*6T(헤링본).

히든 베스트 컬러로 손꼽히는 미스트 그레이는 자연스러운 나뭇결과 함께 우아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며, 미니멀과 인더스트리얼 등 젊고 세련된 공간에 잘 어울린다.   
나뭇결의 생생함과 풍부한 질감을 자랑하는 클래식 오크는 무게감 있는 컬러로 클래식한 오브제와 만나 세련되고 안락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제안하는 브라운 오크. 규격: 95W*800L*6T(일반), 95W*595L*6T(헤링본).

프리미엄 주거 공간의 기준, 브라운 오크 & 오리지널 티크
중형 평형대의 주거공간이라면 프라우드 강마루 브라운 오크나 오리지널 티크 패턴을 통해 고급스러움과 중후한 분위기 연출을 욕심내보자.  

중후하고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에 제격인 오리지널 티크. 규격: 95W*800L*6T(일반), 95W*595L*6T(헤링본)

브라운 오크의 짙은 컬러감과 화려한 나뭇결은 편안하고 안정된 격조 높은 주거공간을 만들 수 있는 대표 패턴이다. 오리지널 티크는 부드러운 브라운 바탕에 자연스러운 검은색 나뭇결이 고풍스러움을 더해준다.

트랜디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엔틱 콘크리트. 규격: 95W*800L*6T(일반), 95W*595L*6T(헤링본).

인더스트리얼 공간 연출, 엔틱 콘크리트 & 퓨어 화이트 마블
밝고 경쾌하지만 때론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주거공간을 갖고자 한다면, 프라우드 강마루 앤틱 콘크리트 & 퓨어 화이트 마블로 인더스트리얼 주거공간을 만들어 보자.
앤틱 콘크리트는 기존 나무무늬를 탈피해 콘크리트 패턴을 적용, 트랜디한 나만의 공간을 디자인할 수 있다.

대리석 패턴 적용을 통해 고급 주거공간을 제안하는 퓨어 화이트 마블. 규격: 95W*800L*6T(일반), 95W*595L*6T(헤링본)

대리석 특유의 자연스러운 패턴을 그대로 입힌 퓨어 화이트 마블은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컬러이다. 공간감을 줄 뿐 아니라 벽과 바닥 모두 잘 어울리는 것이 장점. JTBC 월화드라마 뷰티인사이드에서 ‘서현진 방 강마루’로 유명세를 떨쳤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