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산림청 고위공무원 임명 및 전보 인사 발령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14일자로 고위공무원 임명 및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국립산림과학원장에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이 고위공무원으로 임명됐으며, 산림보호국장에는 최수천 남부지방산림청장이, 북부지방산림청장에는 이종건 산림보호국장이 각각 전보됐다. 

 

박종호 차장, 국민과 함께하는 숲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 개최
산림청(차장 박종호)은 16일 오후 웨스턴 조선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숲속의 한반도 만들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홍석현 한반도평화만들기 이사장, 문국현 남북산림협력자문위원회 위원장이 기조연설을 맡았으며, 김필주 평양과학기술대학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장이 ‘북한의 농임업 발전’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이창재 원장, 산림약용자원을 활용한 힐링푸드 소재화 방안 세미나 개최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은 17일 산림약용자원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산림약용자원을 활용한 힐링푸드 소재화 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안전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생산뿐만 아니라 산림치유모델과 연계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석형 회장, 서울인천경기지역본부 임업인 신년교례회 개최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18일 의정부컨벤션웨딩홀에서 ‘2019년도 서울 인천경기지역 임업인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수도권 임업인 12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임업 발전을 위해 헌신한 수고를 격려하고 한마음으로 새해를 시작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구길본 원장, 드론 중소기업 간담회 개최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18일 대전 소나무재선충병모니터링센터에서 ‘산림드론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산림분야 드론 서비스의 품질향상을 위해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됐으며, 드론 제작 전문기업, 산림촬영기법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방안과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윤영균 원장, 2019년 시무식 행사 진행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18일 서울 동대문구 대상(주) 본사에서 권용석 상무로부터 ‘대상그룹 2018 사랑나눔바자회’의 판매수익금 3300여만 원을 전달받았다. 이 기부금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산림치유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범권 청장, 제22대 국립산림과학원 신임 원장으로 취임
전 북부지방산림청 전범권 청장은 14일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제22대 신임 원장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전범권 신임 원장은 “국내 유일의 국가 산림 연구 기관으로서 시대와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현장 중심의 실용 연구를 통해 산림 과학 기술의 발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싱크 탱크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취임식에서 밝혔다.

 

배정호 회장, 2018 산사랑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한국산지보전협회(회장 배정호)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정부대전청사 지하 1층(중앙홀)에서 2018 산사랑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했다. 협회는 2019년에도 산사랑 사진 수상작을 관람할 수 있도록 대전지역 지하철역, 등산로 입구 등에서 지속해서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