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벡스 사무국은 국내 건축자재 업체 및 전문건설업체들의 설계용 자료를 일괄적으로 수집하여, 건설표준시방서 분류 기준에 따라 재분류하고, 바인딩하여 하나의 총괄된 설계자료집(KIBEX Design Spec 2003)을 발간할 예정이다.

설계자료란 건축자재 및 전문건설업체들이 제작한 설계지침서(Guide line), 제품 사양서 혹은 시방서 등 설계 시 참고가 될 만한 기술적인 제반자료로, 대부분의 건축자재 및 전문건설업체들이 자사의 설계자료를 대형 건설사나 설계사무소등에 배포하고 있으나, 배포된 설계 자료의 상당수가 제대로 관리 및 편철 되지 못하고 유실되거나 폐기되는 경우가 태반이다.

또한 대형 건설사나 설계사무소에서도 우편이나 방문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접수된 설계자료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못해 설계 시 적절하게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이다.

키벡스 사무국측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각 개별업체의 홍보 및 설계자료 활용을 극대화 시키며, 각 개별업체의 제품이 실제로 설계에 반영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키벡스 사무국에서 설계자료집- KIBEX Design Spec 2003을 제작하여, 설계사무소 및 대형 건설사등에 배포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참조)
참여 신청기간 : 8월 말까지
참여 연락처 : 키벡스 사무국 / 전화: 02-708-4080 / 팩스: 02-708-4081
담당 : 최혜영
홈페이지 : www.kibex.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