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한국임업진흥원, UNGC 지속가능발전목표 CEO 지지서약 참여“국제사회 이슈해결에 적극 참여하겠다”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이하 임진원)은 지난달 26일 유엔글로벌콤팩트(이하 UNGC) 한국협회 정기총회에서 UNGC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CEO 지지서약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임진원은 지난 2017년 UNGC에 가입해 지속가능성을 위한 세계적인 이니셔티브와 그 뜻을 함께 하고 있다. 2030년까지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양질의 교육, 성평등, 깨끗한 에너지, 양질의 일자리, 경제성장 등 12개 목표를 지지하고 있으며 기관 경영전략에 반영해 경제성장, 기후변화 등 경제·사회·환경적 통합을 고려하고 있다.

올해 ‘SDGs 우수이행 기업 사례집’ 발간에도 참여해 임업인 맞춤형 역량강화, 산림분야 양질의 일자리 창출, 온실가스 감축수단으로 산림 탄소 활용, 산림자원 보호 및 육성에 관한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5월에는 영문 사례집 발간을 통해 글로벌 CSR 커뮤니티에도 임진원의 우수사례를 널리 확산할 계획이다.

구길본 원장은 “한국임업진흥원은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국제사회의 이슈해결에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앞으로도 UN WEPs(여성역량강화원칙) 서약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미지 기자  giveme@mediawood.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임업진흥원#임진원#유엔글로벌콤팩트#UNGC#지속가능발전목표#지속가능경영

김미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연관 키워드 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