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공구 전문업체 로버트보쉬코리아가 5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가용 만능 드릴드라이버 ‘GSR 18V-60 FC’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GSR 18V-60 FC는 4가지 어댑터를 탈부착해 드릴드라이버, 해머, 코너드라이버 등 하나의 충전공구로 드릴링에서 해머링 작업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하나의 충전 공구로 드릴링에서 해머링 작업까지 가능한 보쉬 10.8V 이후 18V급에서는 이 제품이 세계 최초다.

사용 가능한 어댑터는 메탈척 어댑터(GFA 18-M), 모서리 전용 어댑터(GFA 18-E), 보조 핸들이 포함된 해머 어댑터(GFA 18-H), 앵글척 어댑터(GFA 18-WB) 등이다. 보쉬만의 플래시클릭 시스템이 적용돼 16가지로 위치 조정이 가능하다. 공구 사용이 쉽지 않은 비좁은 공간이나 모서리 부분에서 보다 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 또한 키레스척 어댑터가 탑재돼 있어 원클릭으로 편리하게 액세서리 교체가 가능하다. 1.75kg의 가벼운 무게에 콤팩트한 사이즈로 핸들링이 편리하고 피로감을 덜어준다.

GSR 18V-60 FC는 킥백 컨트롤 기능을 갖춰 안정성도 뛰어나다. 작업 중 이물질이 걸렸을 경우 공구가 순간적으로 작동을 멈춰 작업자의 손목이 꺾이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또 전자 모터 보호 기능이 적용돼 모터 과부하를 방지하고, 모터의 수명이 다른 제품보다 길다.

보쉬 전동공구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GSR 18V-60 FC는 세계 최초로 1개의 공구로 드릴링에서 해머링까지 5가지 작업이 가능한 18V 충전공구 제품 중 하나”라며 “작업이 어려운 비좁은 공간이나 모서리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손쉽게 작업이 가능해 전문적인 작업 시 필수로 구비해야 할 멀티 드릴드라이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