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흥특수목재 논현동 전시장 외관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되는 원목자재를 전문적으로 유통 판매하는 태흥특수목재가 지난 1월 강남구 논현동에 전시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고대욱 태흥특수목재 대표는 친환경 원목 자재를 사용해 소비자들이 자연에 사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싶다는 일념 하에 우수한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일반 원목 자재 뿐 아니라 각종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고급 특수목재를 보다 널리 유통시켜 사람들이 원목에 친근감을 느끼고 여유롭고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하는데 힘쓰고 있는 것. 다채로운 제품들과 원목 인테리어에 대한 유용한 팁을 듣고 싶다면 태흥특수목재 전시장을 찾아가보자.

 

원목 제품으로 집을 꾸미고 싶다면     

태흥특수목재 전시장에서는 건축 내외장재와 인테리어 마감재, 원목 소품 및 펫용품, 조명, 가구, 우드슬랩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실제로 전시장에는 나무가 주는 자연스러움과 고급스러움으로 집을 꾸미고 싶어 하는 고객들이 찾아와 제품을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 고대욱 대표는 10년 넘게 인테리어 분야에서 일하며 터득한 노하우로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인테리어 방법까지 소비자 맞춤형으로 소개한다. 나무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가지고 있는 그는 용도에 맞는 수종을 선별해 고객들에게 추천해주기도 한다. 소비자들은 이곳에서 제품 설명, 인테리어 솔루션, 구매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우선 그 제품이 어디에 쓰이는지 물어봅니다. 소비자들도 수종의 특성을 알고 알맞은 용도로 사용할 줄 알아야 제품을 오래도록 쓸 수 있죠. 실제로 많은 고객들이 이러한 부분을 궁금해 하는데 제대로 된 설명을 들을 기회가 없습니다. 이런 갈증을 해소시키고 싶었습니다.”

 

온라인에서 볼 수 없는 제품을 구입하고 싶다면 

이곳 전시장에서는 태흥특수목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볼 수 없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세계 각지에서 수입된 목재를 인천 공장에서 직접 가공한 후 우드슬랩이나 원목 가구 등으로 제작해 전시장에서 선보인다.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취향에 맞는 우드슬랩을 선택해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하거나 원하는 수종을 고른 후 사이즈와 형태를 주문해 제작할 수도 있다. 테이블 다리까지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나만의 우드슬랩을 만들 수 있는 것. 최근에는 하나의 예술 작품 같은 원목 에폭시 테이블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원목 테이블에 컬러 에폭시아트를 더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에폭시 테이블은 나무와 다른 소재의 훌륭한 콜라보레이션이다.

“나무는 어떤 소재와도 조화롭게 어우러집니다. 태흥특수목재는 이러한 나무를 활용해 플라스틱, 타일, 철 등 다양한 소재 또는 사물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시장에서 소개되는 원목 에폭시 테이블, 원목 조명과 거울도 그 일환이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원목의 한계를 뛰어 넘고 싶습니다.”

 

우리 업체 제품을 홍보하고 싶다면 

상시 운영되는 이곳은 업체들에게 인테리어 경향 또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살필 수 있는 장소로도 활용된다. 다른 목재 업체들은 자사 신제품 홍보로 이곳을 이용할 수 있으며 태흥특수목재의 제품과 콜라보레이션도 가능하다. 때문에 논현동이라는 지역적 특성이 장점이 되기도 한다. 이처럼 태흥특수목재는 전시장 운영과 함께 다양한 목재 업체들에게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목재 산업 부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 대표는 최근 과열되는 목재 산업 내 가격 경쟁에 대해서도 확고한 의견을 가지고 있었다.

“불필요한 가격 경쟁은 목재 산업을 더욱 힘들게 만들뿐 아니라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스스로 깎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가격을 낮추며 현재의 위기를 벗어나려 하기 보다는 전체 산업의 성장을 생각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품질이죠. 더 나은 품질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하며 목재 제품에 대한 가치를 높여가야 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