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조광페인트, ‘흰여울문화마을 쿨루프 사업’ 협약 체결
마을 내 에너지 빈곤층 주택 55곳, 쿨루프 시공으로 주거환경 개선

조광페인트(주)(대표 양성아)가 지난달 28일 부산 영도구청에서 지역 내 에너지 빈곤층의 폭염 대비를 위한 ‘한일청년 공공예술 프로젝트 쿨루프(CoolRoof)’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영도 흰여울문화마을 내 에너지 취약계층 55가구의 옥상에 조광페인트의 차열페인트 제품 ‘에버쿨 루프 WB(구 엘라쿨, 이하 에버쿨)’가 시공된다. 이번 사업은 조광페인트를 비롯한 부산 영도구청, 부산문화예술교육연합회, 영도문화원, 흰여울문화마을공동체 등이 참여하며 ‘부산시 청년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문화예술교육연합회에서 진행을 맡는다.

영도 흰여울문화마을은 노인과 차상위계층 거주 비율이 높고 이들 대부분 에어컨 같은 냉방기기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무더위에 매우 취약하다. 쿨루프 시공 시 실생활에서 열 차단 효과를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쿨루프란 옥상 또는 지붕에 차열 효과가 있는 특수 페인트를 칠하는 것으로 페인트가 태양열을 반사해 건축물의 온도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실내 온도를 3~4도 정도 낮출 수 있다. 또한 냉방기 사용을 줄여 전기세 절감은 물론 온실가스 배출 감소에 도움을 준다.

조광페인트는 2018년 8월 부산문화예술교육연합회와 함께 동구에서도 쿨루프 사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것과 별개로 부산시 중구와 진도에서 조광페인트의 에버쿨을 사용한 쿨루프 사업이 진행 중이다.

김미지 기자  giveme@mediawood.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광페인트#페인트#도료#흰여울문화마을#쿨루프#차열페인트

김미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연관 키워드 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