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산업·특별위원회 신임 위원장 위촉
상태바
중기중앙회, 산업·특별위원회 신임 위원장 위촉
  •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 승인 2019.07.0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6월 18일(화) 산업·특별위원회 위원장단 위촉식을 갖고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의 현안해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새롭게 구성된 위원장단은 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해 해당 분야 전문가를 포함한 47명으로 정책 대안 마련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게 된다.

중기중앙회는 지난 4월부터 중소기업 현안 중심의 내실있는 위원회 운영을 위해 기능과 업종이 유사한 위원회를 통폐합하여 41개의 위원회를 30개로 개편해 효율성을 높이고 ‘할 말 하고 할 일 하는 중앙회’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했다.

이에 중소기업 현장의 수요를 감안해 ▲소상공인정책 ▲공정경제 ▲표준원가 ▲기업승계활성화 ▲물류산업 ▲자동차부품서비스 ▲문화혁신 등 7개 위원회를 신설하고, ▲협동조합활성화 ▲공공구매제도활성화 ▲공동구매 등 3개 위원회는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대안을 마련한다.

또한, 산업·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26개의 위원회를 ▲노동인력 ▲4차산업혁명 ▲남북경협▲유통산업 ▲뿌리산업 ▲농식품산업 ▲비금속광물 ▲신산업 ▲전통제조업 ▲국방조달 등 10개 위원회로 줄이고, 현안이슈가 발생하면 소위원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위촉식에서 우리조합 김병진 이사장은 공공구매제도활성화위원회 위원장으로, 이경호 명예이사장은 문화혁신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됐다.

김기문 회장은 “신임 위원장을 중심으로 위원회가 활성화되어 현안 해결에 앞장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성장을 견인하는 선제적 대안을 제시하는데 힘써 줄 것”을 요청했다.

 

한국목재신문 편집국   webmaster@woodkore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