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황주홍입니다. 한국목재신문 창간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랜 시간동안 목재산업의 발전을 위해 언론으로서의 사명을 다해 주신 한국목재신문 윤형운 발행인님 및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한국목재신문의 식지 않는 열정, 꾸준한 활약은 타 전문지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나라는 전 국토의 63%가 산으로, 산림자원이 매우 풍부하여 목재산업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친환경소재로서 목재 제품을 사용하면 스트레스 감소, 원기 회복, 면역력 향상 등의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목재가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아울러 목재는 품질, 비용 등의 여러 측면에서도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일찍이 삼국시대부터 독자적인 목조 건축 문화와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해 왔습니다. 즉, 우리나라는 목재산업이라는 식물이 커나가기 좋은 토양인 셈입니다.

목재산업이 미래 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한국목재신문의 역할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지금까지 해 오신 것처럼 굳건하게 목재산업의 대변인 역할을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다시 한 번 한국목재신문 창간 20주년을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