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권금상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좌)과 이금재 베이비타임즈 미디어총괄사장(우).

[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여성종합경제신문 베이비타임즈와 25개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의 ‘패밀리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서울특별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가족 구성원 내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8일 오전 건강가정지원센터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서울특별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권금상 센터장 및 센터 관계자들과 베이비타임즈 이금재 미디어총괄사장이 참석했다.

센터와 베이비타임즈는 이번 MOU를 통해 ▲가족지원서비스 운영 ▲가족 문화 및 가족 복지 증진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상호 업무협조체계를 구축해 가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교류 및 홍보 협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권금상 센터장은 “베이비타임즈와 가정 현장 내 복지 증진 노력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상호 소통과 지속적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구성원 모두가 건강한 가정 안에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금재 사장 역시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사회의 주요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함께 고민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행복할 수 있는 ‘포용 가치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우리 사회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서로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도 마련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오는 29일 서울 시청에서 열리는 ‘2019 서울가족축제’를 시작으로, 내달 18~19일에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가족 형태를 제시하는 ‘1인가구영화제’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