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문화
에듀피디, 환경연구사 공채+특채 대비 합격패키지로 수강생 합격 지원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환경연구사 임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공채+특채 대비 합격패키지를 선보이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환경연구사란 임용된 지역의 환경개선을 위해 대기, 소음, 악취, 수질, 지질 등 지역의 환경 실태를 파악하고 환경 보전을 위해 검사 및 측정, 연구 수행 업무를 담당하는 연구직 공무원이다.

선발 전형은 공채와 특채로 구분되나 지방직 공무원은 경력경쟁 방식의 특채 전형으로 주로 채용되며, 환경 관련분야 학사 및 석사이상 전공자에 한하여 응시 가능하다.

실제로 환경연구사는 일부 지역의 경우 석사 이상의 학력을 보유해야 응시할 수 있기 때문에 7급에 준하는 호봉과 예우를 받으며 행정직과는 달리 학위 등이 초임 호봉에 반영된다.

경채 시험과목은 총 3과목으로 환경공학, 환경화학 2과목을 필수과목으로 하여 각 지역의 평가 과목에 따라 환경 보건학, 대기오염관리, 수질오염관리, 생태학 중 한 과목을 추가해 치러진다. 정확한 시험과목은 응시 지역별로 상이하므로 응시 지역의 채용공고를 통해 시험과목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에듀피디 공무원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환경연구사는 7과목으로 치러지는 공채보다 단 3과목으로 치러지는 특채(경채)의 선발 비중이 커 단기합격을 노리기 좋은 조건”이라며 “최근 미세먼지 및 수질오염 등 환경보전과 시민보건의 증진에 대한 중요성이 두드러지면서 서울, 경기, 충북, 대구 등 지역별로 환경연구사 채용이 잇따라 진행되고 있어 안정적인 근무환경에서 전공분야 업무를 전문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공직 진출을 희망하는 환경 관련분야 전공자라면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해볼 만 하다”고 전했다.

이에 7·9급 환경직 및 환경연구사 임용 시험 대비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온 에듀피디가 환경연구사 공채 및 특채 시험에 맞춰진 ‘합격 패키지’를 기획해 수험생들의 공시 수험준비를 체계적으로 돕는다는 방침이다.

강의는 공채 및 특채 전형에 맞춰 전 과목 ‘이론+문제풀이+기출특강’까지 올인원 연계 학습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기본이론에 대한 개념 정리부터 문제 적응 훈련, 기출문제 풀이를 통한 실력 점검까지 실질 합격권 대의 실력을 단기에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공채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공무원 시험의 학습 맥락을 잡는 데 도움을 주는 기초영어, 영어구문특강, 국어특강, 한자특강, 기초한국사 등의 무료특강 5가지를 추가로 지원해 기초 학습 및 고득점 변별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환경연구사 공채 및 특채 임용시험 대비 ‘합격 패키지’의 상세 커리큘럼과 전 과목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