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핫이슈
'대한민국VS스리랑카' 8-0 대승, 피파랭킹 순위는?
김신욱 4골·손흥민 2골 폭격…다음 상대는 ‘북한’
(사진=대한축구협회)

[한국목재신문=송한주 기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피파랭킹 37위)이 스리랑카(202위)를 대파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감독 파울루 벤투)은 10일 오후 8시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조별리그 2차전 홈경기에서 스리랑카에 8-0으로 완벽하게 대승했다.

대한민국은 스리랑카전에서 스리톱으로 나선 손흥민, 김신욱, 황희찬이 모두 골을 터트리며 득점행진을 이어갔다. 특히 손흥민과 김신욱은 각각 첫 번째ㆍ다섯 번째 골과 두 번째ㆍ네 번째 골의 주인공이 됐다.

경기 초반부터 주도권은 한국의 몫이었다. 스리랑카는 수비라인을 끌어내리고 극단적인 수비전술을 꺼내들었다.

전반 11분 만에 0의 균형이 깨졌다. 홍철이 이강인의 침투패스를 받아 내준 패스를 손흥민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오른발 슈팅로 마무리했다.

두 번째 골은 전반 18분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김신욱 발에서 나왔다. 김신욱은 왼쪽 측면을 돌파한 손흥민이 낮게 올린 크로스를 페널티지역 한복판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득점 행진은 멈추지 않았다. 4분 뒤 이강인이 코너킥을 통해 정교한 크로스를 하자 황희찬이 볼을 문전 쇄도하며 헤딩 슈팅으로 연결해 세 번째 득점을 안겼다.

전반 추가시간 손흥민은 패널티킥으로 추가골을 성공하며 5-0으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후반에서도 골은 계속 됐다. 김신욱이 후반 10분, 20분 연달아 골을 성공하며 해트트릭을 기록했다.후반 32분에는 손흥민과 교체 투입된 권창훈이 또 한 골을 추가하며 8-0으로 경기를 마무리 했다.

한편 스리랑카는 피파랭킹이 202위로 아시아 지역 최약체 팀 중 하나다. 스리랑카는 최근 월드컵 예선에서 투르크메니스탄에게 0-2, 북한에게 0-1로 패배했다. 

송한주 기자  veryordinary@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한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