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문화
직장인 쪽잠베개 ‘VGM 베쿠방’, 베개 쿠션 방석 동시에 활용 가능해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직장인 A씨(32세)는 최근 급격한 피로감을 느끼고 있어 고민에 빠졌다. 평소 A씨는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온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무기력증, 집중력 저하가 나타나 평범했던 일상까지 방해를 받고 있다.

A씨와 같이 피로와 무기력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으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지 못해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러한 피로 및 무기력증은 수면과 깊은 연관이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은 자는 동안 렘수면과 비렘수면을 반복하게 되고, 뇌와 신체 모두 깊은 잠에 빠져드는 비렘수면이 안정적이게 될수록 스트레스, 피로 등이 해소되게 된다.

하지만 직장인들의 경우, 뇌가 깨어 있는 렘수면 시간이 잦아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에 따라 회복 작용이 제대로 발생하지 않아 수면장애를 겪게 될 수 있다. 수면장애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되면 육체적인 문제뿐만 아니라 정신적 스트레스, 우울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수면환경을 쾌적하게 바꾸는 데에 노력해야 한다.

특히 가을 겨울철 불면증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숙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편안한 숙면을 돕는 용품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수면 장애를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수면 경제) 시장이 확산되고 있는 모습이다.

‘VGM 베쿠방’은 베개, 쿠션, 방석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휴대가 간편한 사이즈로 구성돼 여행을 하거나 산책 시에도 베개 혹은 방석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VGM 베쿠방은 수면 시간이 현저히 부족한 직장인의 경우 사무실에서 피곤할 때 쪽잠베개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잦은 마찰로 거뭇해진 팔꿈치(색소침착)에 대어 팔꿈치를 보호할 수 있으며 편안한 느낌까지 선사하고 있다.

VGM 베쿠방 관계자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잠이 부족한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때에는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수면용품으로 피로와 스트레스 등을 해소하는 것이 좋다”며, “VGM 베쿠방은 슬림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한 것은 물론 쪽잠베개, 팔꿈치쿠션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해 유용하다”고 전했다.

한편, VGM 베쿠방은 자사몰, 스마트스토어와 함께 쿠팡, 옥션, 지마켓 등 오픈마켓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이지민 기자  koreawin86@naver.com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