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창업으로 핫한 브랜드 ‘봉구통닭’이 동작구 노량진에 22일 오픈했다고 전했다. 새로운 지점을 오픈할 때마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봉구통닭은 오픈날마다 줄세우기 신기록을 갱신 할 정도로 나날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브랜드이다.

봉구통닭은 ‘뉴트로 감성’이라는 독창적인 콘셉트로 소비자의 호평을 끌며 브랜드 출범 후 가맹문의가 쇄도하여 폭발적으로 가맹점이 늘어가고 있다.

봉구통닭은 치킨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에게 질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전국 900호 가맹점의 스몰비어 대표브랜드 ‘압구정 봉구비어수도권본부(12/10~17/10 계약종료)’, 전국 80호 가맹점의 감성주점 대표브랜드 ‘지금,보고싶다’, 전국 110호 가맹점의 자연밥상 한식국밥 브랜드 ‘순남시래기’, 전국 140호 가맹점의 PC방 브랜드 ‘스타덤PC방’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경영진이 운영하는 "보고싶다l주l"에서 런칭한 브랜드이기에 치킨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더욱 성공적인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보고싶다l주l는 봉구통닭 테스트 매장을 2년간 운영한 경험이 있다. 이 과정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고, 그를 바탕으로 해당 브랜드 고유의 메뉴 개발에 노력 했다는 후문이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3년간의 철저한 준비를 마친 뒤 1호점인 서울 신림역점부터 전국적으로 매장 오픈을 이어가고 있다.

봉구통닭은 1900년 초 개화기의 분위기를 살린 브랜드로 개화기시대의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현대의 세련된 감각이 더해진, ‘뉴트로(NEW+RETRO)’를 표방한다. 또 봉구닭, 고봉닭, 마봉닭 등 특색있고 다양한 치킨 메뉴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가맹점주와의 상생과 협업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며 “더불어 자사는 가맹점 보호를 위해 메뉴, 캐릭터, 인테리어 등 총 10여 가지의 상표를 특허출원했다. 특허와 관련된 모든 사안은 본사에서 관리 중이며 가맹점주들이 모방브랜드로 인해 피해 입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관리 중이다”라고 전했다. 

봉구통닭은 가맹 20호점까지 업계 최초 6無 정책인 '점주님 부자만들기 프로젝트 1단계'를 통해 창업시 필요한 6개 금액을 전부 면제하며 신규 가맹점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봉구통닭은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에게 질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며 “점포 수 늘리기에 급급한 프랜차이즈가 아닌 가맹점과 예비 창업주와의 상생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