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최근 국내는 물론 해외 슈퍼리치들의 프리미엄급 커뮤니티 시설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갖춘 고급 주거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들은 상위 1%만의 상징이자 교류를 형성하는 VVIP급 커뮤니티 시설 및 글로벌 리조트급 서비스가 제공돼 차별화된 희소가치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집에 산다는 것’만으로도 선망의 대상이 되는 조건, 소비에 주저하지 않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슈퍼리치의 취향이 반영된 커뮤니티 시설과 주거 서비스는 곧, 하이엔드 주거문화의 상징이 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지상 42층, 총 4,030㎡ 규모의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됐다. 해당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요가스튜디오, 프라이빗 샤워실, 갤러리 라운지, 파티룸, 컬처홀, 게스트룸 등이 있으며 입주자들은 지상 85층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호텔의 수영장, 사우나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도어맨과 발레파킹, 하우스키핑, 셰프 서비스, 케이터링&룸서비스 등 국내 최고급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처럼 주거 공간이 단순히 잠을 자는 곳에서 벗어나 프라이빗한 커뮤니티와 다양한 호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서, 국내의 대표적인 슈퍼리치들을 위한 하이엔드 주거문화로써의 기능을 하고 있는 것이다.

해외의 고급주거 브랜드 사례 또한 참고할만하다. 최고의 입지와 최상의 조망권을 자랑함은 물론, 개인의 여가 생활을 영위하면서도 최고 수준의 다양한 특급 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해 그야말로 ‘글로벌 랜드마크’에 걸맞은 위상을 자랑한다.

미국의 주거문화 중심지로 꼽히는 뉴욕은 슈퍼리치들의 하이엔드 주거문화 접점지라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최고급 주거단지가 위치한다.

‘56 레오나드(56 LEONARD)'는 개별 야외 공간을 갖춘 145개의 독특한 콘도미니엄 레지던스가 조성됐고, 프레시마켓과 미디어룸, 최정상급 편의시설 및 우대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뉴욕에서 2번째로 높은 주거용 빌딩으로 유명한 ‘432 파크 에비뉴(432 PARK AVENUE)'는 96층의 초고층으로 조성돼 맨해튼의 스카이 라인이 한 눈에 들어오는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최대 3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야외 테라스 등의 이색적인 공간을 통해 아름다운 야경은 물론 파티까지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영국 런던의 ‘원 하이드 파크(One Hyde Park)'는 카타르의 전 총리인 셰이크 하마드 빈 자심 자베르 알 타니가 펜트하우스를 소유하고 있고, 슈퍼모델 나오미 캠밸의 남자친구로 알려진 러시아 사업가 블라디슬라브 도로닌 등이 소유할 정도로 해외 유명 셀레브리티와 글로벌 슈퍼리치들의 주거단지로 손꼽힌다. ’원 하이드 파크‘에는 역시 수영장과 스파시설, 개인 영화관, 비즈니스 도서관, 테니스장, 와인 저장고 등의 상위 1%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됐고, 5성급 호텔인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의 호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차별화된 호텔급 서비스가 슈퍼리치들의 남다른 주거문화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최대어로 불리는 ‘한남3구역’에 출사표를 던진 대림산업의 ‘아크로 한남카운티’에도 글로벌 랜드마크에 버금가는 커뮤니티 시설과 럭셔리 리조트급 주거 서비스가 도입되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아크로 한남카운티’는 미국 라스베가스의 벨라지오 호텔 등을 설계한 글로벌 No.1 설계사 저디(JERDE), 국내 최고 설계사 무영건축과의 협업으로 탄생되었으며, 특히 ‘클럽 아크로(CLUB ACRO)’을 통해 글로벌 리조트의 수억원대 멤버십권을 소유한 것과 맞먹는 효과를 누리는 최상급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한강의 뷰를 파노라마로 담은 스카이 커뮤니티와 파노라마 커뮤니티 등을 포함, 40,180㎡ 규모의 초대형 커뮤니티 시설을 구현한다. 최고층에 위치한 스카이 커뮤니티에는 지인들을 초대해 한강의 야경을 바라보며 특별한 시간을 나눌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와 연회장, 컬쳐라운지, 라이브러리,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스파 시설 등이 들어선다. 특히 조식, 중식, 석식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한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도 위치해 6성급 호텔 못지 않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처=대림산업)
(출처=대림산업)

한강 조망을 바라보며 즐기는 인피티니 풀과 휴가 같은 일상을 누릴 수 있는 숲 속 온수풀, 호텔식 실내수영장 및 키즈풀 등은 해외 럭셔리 리조트에서나 즐길 법한 이국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GX Room, 퍼스널 트레이닝 공간, 복층형 골프연습장, 3면 파노라마 전타석 스크린골프장 등을 통해 고품격 여가 생활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식물들이 뿜어내는 맑은 공기와 피톤치드로 가득한 온실카페, 미세먼지 가득한 날에도 아이들이 걱정없이 뛰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 키즈 트램폴린 파크, 패밀리 스포츠 센터 등 온 가족을 위한 건강한 휴식 공간도 가득하다.

‘아크로 한남카운티’의 컨시어지 서비스 또한 기존 주거와는 비교불가한 클래스를 선보인다. 일찍이 업무협약(MOU)을 마치고, 글래드호텔앤리조트와 메가스터디교육, 강북삼성병원, ADT캡스, 링커블, 타워피엠씨, 대림미술관 등과 함께 하이엔드 주거 문화를 위한 특별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처=대림산업)
(출처=대림산업)

대림산업의 계열사인 글래드호텔앤리조트에서는 입주자들에게 고객라이프케어 서비스 및 할인, 이벤트 등을 제공할 계획이며, 메가스터디교육과의 제휴를 통해 수강서비스와 입시설명회, 컨설팅 등 전방위적 교육서비스도 제공된다. 또한 입주민 대상 의료(강북삼성병원) 서비스, 최신 보안(에이디티캡스) 설비 적용관련 컨설팅, 카쉐어링(링커블) 서비스 등과 함께, 고급 주거 전문 커뮤니티 운영 관리 업체인 타워피엠씨를 통한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 운영 전반의 VIP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출처=대림산업)
(출처=대림산업)

‘아크로 한남카운티’ 입주민들은 라이프케어와 교육, 의료, 보안, 공유경제 등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는 원스톱 프리미엄 서비스는 물론, 국내 최상위 브랜드 ‘아크로’에서만 가능한 프리미엄 주거문화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부동산시장 전문가는 “하이엔드 주거문화를 대표하는 커뮤니티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상위 1%급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가치다”라며 독보적인 커뮤니티와 서비스 등은 향후 삶의 질은 물론 주택 가치 상승 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