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아지트샵 영이

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점차 생계형 투잡족이 늘어나고 있다. 예전에는 직장인은 물론 경력단절 여성, 취준생, 대학생 등등 많은 사람들이 아르바이트를 통해 부수입을 올렸지만 최근 들어 시간이나 공간적 제약이 없는 재택 부업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이와 같은 흐름에 맞춰 현재는 다양한 재택부업들이 생겨난 상태다. 그렇다고 모두가 재택부업에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더러는 초기비용조차 회수하지 못하고 투자금액을 날린 이들도 적지 않다. 때문에 재택부업 성공의 지름길로 가려면 체계적인 교육을 전수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가운데 ‘아지트샵 영이’는 재택부업 성공의 지름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멘토’라고 강조하면서 재택부업을 접한 이들이들에게 몇가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Q. 아지트샵만 고집하는 이유는?

A. 대한상공 회의소에서 조사한 "가장 위협적인 유통업태는 무엇인가?" 라는 질문에 대한 뉴스가 보도된 적이 있었다. 가장 큰 위협으로 43%이상 온라인 쇼핑몰이 선정되었는데, 결혼하는 사람과 출산률이 줄어들면서 1인가구가 증가하고 대형마트의 비중은 갈수록 줄어들고 온라인쇼핑몰이 활성화 되면서 온라인 vs 오프라인 대결구조로 바뀌었다고 한다.

저는 일확천금 버는 부업보다 오래가는 부업을 하고 싶다. 조사결과를 토대로 잠재적 미래비젼을 생각해보면 온라인쇼핑몰 이라는 아이템을 가진 아지트샵이 가장 오래갈거라고 확신한다.

Q. 아지트샵을 하면서 가장 보람되었던 순간은?

A. "나이가 많은데, 남자인데 저도 될까요?", 한달전 50대 남자 후배가 상담을 요청 주셨을 때, 한달이 지난 지금은 본업으로 하겠다고 하셨다.

혼자 한달 1억을 버는것도 좋지만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또 다른것 같다.

자신감 없이 찾아오셨던 분들이 저를 믿고 시작하고 교육을 통해서 평범함의 틀을 깨고 자신감을 갖게 되신 모습을 봤을 때 그럴때가 가장 가슴벅찬거 같다.

Q. 아지트샵 세미나를 주최한다 들었는데, 계기가 무엇인지?

A. 아지트샵은 처음 시작할때 어떤 설명을 듣고 시작하냐에 따라서 누군가에겐 창업같을수도 있다. 처음부터 "쇼핑몰은 돈이안되요" 라고 쇼핑몰은 배제시키고 회원모집을 강요 받는 경우가 참 많은데, 저는 이 경우가 가장 아깝다.

아지트샵은 제대로 배우고 활용한다면 즐겁고 힘들지않게 수익이 나기 때문에 쇼핑몰CEO가 되어보라면서 모집만 강요하는 분위기를 깨고 싶다.

초보자들이 판매매출 내는법을 배우고 판매노하우를 쌓아서 고소득까지 이어가는 방향, 제대로 된 아지트샵 쇼핑몰플렛폼에 대해 전달하고 싶다.

Q. 도매카페를 운영한다고 들었는데, 후배들에게 어떤 도움이 되는지?

A. 저는 아기 기저귀를 구입할때 쿠X 에서 구입을 하는데, 다른곳보다 저렴하다는 이유가 가장 컸다. 대형기업들이 판매량이 높은 이유는 판매가가 저렴하기 때문인데, 대형기업들이 저렴한 판매가에 판매 할 수 있는 이유는 그만큼 많은 물량을 거래하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는 1인사업자들은 같은 물건을 같은 거래처에서 가져온다고 해도 공급가격이 더 높을수 밖에 없고, 공급가격이 높으면 판매가격도 높아질 수 밖에 없다.

온라인은 최저가경쟁이 생명인데 현시장 상황에 맞춰 자체 도매를 시작했고, 후배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유리한 원가에 제공하기로 했다.

Q. 재택부업을 시작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한마디?

A. 저는 부업을 한 3년 경험했다. 첫째를 출산하고 초기비용을 결제했는데 얼마 채 지나지않아 아기가 아팠다. 첫아이, 첫육아이다 보니 정신이 혼미해져서 부업을 진행 할 수가 없었고, 비용만 결제해 놓고 1년간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재택부업은 둘째를 낳고 다시 시작했지만 1년뒤에 시작해도 똑같았다. 내가 열심히하고 내가 집중하면 돈은 충분히 벌 수 있었다.

이미 시장이 과열되서? 하는사람이 너무 많아서? 그런건 의미 없는 이야기라는걸 저는 직접적 경험을 통해 느꼈다. 첫번째는 늦었을거라 생각하고 겁먹지 말란 말을 전하고 싶었다.

두번째는 돈보다는 재미를 쫓으라는 말을 전하고 싶다. 10만원 버는 재미를 느껴봐야 100만원이 벌어지고 100만원 버는 재미를 느껴봐야 1000만원도 벌어지는게 부업이기 때문에 재미있는 시작을 위해선 드림석세스세미나 현장설명회에 꼭 참석했으면 좋겠다.

아지트샵 영이는 쇼핑몰플렛폼을 제대로 이해하면 재미와 고소득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되어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