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미세먼지로 인해 환기가 어려워지면서 실내 환경이 오염되고 있다. 실내 공기가 오염되면서 세균과 곰팡이, 이불진드기가 발생해 진드기 물린자국이 생기는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 증상을 겪고 있다. 특히, 비염 환자에게 집먼지알레르기 발생률이 높아 주의가 필요하다. 

실내 환경을 개선시키는 집안냄새제거 제품으로 베이크아웃볼은 자체 흡착 기능으로 새집증후군 포름알데히드제거와 새가구냄새, 벽지냄새, 페인트냄새 등을 흡착해 페인트냄새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개봉시 피톤치드 원액이 들어있어 피톤치드의 폼알데히드, 냄새 중화 효과를 볼 수 있다. 

피톤치드의 효능을 보면 세균과 곰팡이, 이불진드기 퇴치 효과와 탈취, 살균, 항균 기능까지 가지고 있는 이로운 물질이다. 베이크아웃볼로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만들며, 집먼지알레르기 예방법으로 일반 이불진드기 퇴치제보다 친환경 천연탈취제만들기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시중에 판매하는 이불진드기 퇴치제의 경우 방부제, 계면활성제 등 화학성분이 첨가됐을 수 있지만, 직접 피톤치드 오일을 물에 희석한 뒤 천연탈취제만들기로 편백나무스프레이를 만들면 화학첨가물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유르테는 “친환경 제품인 베이크아웃볼은 야자활성탄의 단점을 보안하면서 편리성을 높였다. 새집증후군과 이불진드기로 인한 집먼지알레르기 등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제거하며, 실내 환경을 개선시키고 있다”며 “피톤치드오일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직접 만들어 안심할 수 있는 천연 탈취제로 널리 알리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