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일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는 이에게 합격 기원의 의미로 엿이나 떡을 선물하는 풍습을 이어왔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차츰 초콜릿이나 쿠키 등 다양한 수능 선물이 등장하고 있지만 여전히 수능 선물로 떡이 우선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떡 프랜차이즈 ‘떡보의하루’가 많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10월 한달 간 진행해온 답례떡 1,800만개 판매 돌파기념 10% 할인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연장 진행함과 동시에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는 이들을 위한 합격기원 제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답례떡 15만원 이상 구매 시 캘리그라피 디자인 2020년 감성달력을, 합격기원 제품 2만원 이상 예약 구매 고객에게는 네잎클로버 생화를 추가 증정한다.

 

답례떡 전문 떡보의하루는 안전한 먹거리 문화를 추구하며 영양과 맛 모두 잡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품질 상향화를 위해 100% 국내산 쌀 사용, 부재료 국산화 등에 노력하고 있으며 정형화된 조리법과 철저한 위생관리 속에서 직접 만들어 HACCP(해썹) 인증을 취득한 제품만을 판매한다.

 

떡보의하루는 옛 맛을 고스란히 담은 전통 떡부터 떡케이크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제품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답례떡 전문점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결혼식, 돌잔치, 환갑, 개업 등 목적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답례떡 주문 시 답례스티커 맞춤 제작 및 부착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합격기원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름부터 ‘명중’, ‘수능대박’, ‘기원’, ‘소원’, ‘행운’ 등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제품명을 사용했으며 찹쌀떡, 초코찹쌀떡, 엿, 호두정과, 개별영양떡, 찰떡 등 알찬 구성의 선물 세트로 응원하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다.

 

수능선물세트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생화 네잎클로버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합격을 기원하는 먹거리와 함께 행운의 상징인 네잎클로버를 선물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떡보의하루 관계자는 “오랜 노력의 결실을 맺는 수능을 앞두고 소중한 이들에게 합격기원 선물을 전달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수능선물세트의 경우 시즌 한정으로 판매되어 수능 전 주문 시에만 받아볼 수 있으니 이번 기회를 통해 수험생에게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전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제품 주문은 ‘떡보의하루’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근 체인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