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정철의 관동팔경에서 소개될 정도로 청정한 바다를 끼고 있는 삼척은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이에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가을, 겨울에도 삼척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여행을 가서 맛집을 찾는 방법은 유명인사가 다녀간 곳과 지역 주민의 추천을 따르는 것이 좋다. 

그 중 강릉해변막국수 삼척점은 이 지역 주민들이 가장 추천하는 막국수 먹을만한 곳으로 꼽히는데 다른 곳에 비해 인터넷 상에서 홍보가 많지는 않은 현지인의 숨겨진 맛집이다. 

삼척 막국수 맛집 강릉해변막국수 삼척점은 삼척 해수욕장과 쏠비치 리조트와도 가까워 관광객들이 이동하면서 들리기에도 좋은 곳에 위치한 만큼 연예인, 정치인, 대기업 그룹 인사들도 많이 방문해서 더욱 입소문을 탄 곳이다. 특히 고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이 20여년 가까이 단골이었던 식당으로 알려져 관광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삼척 쏠비치 맛집 강릉해변막국수 관계자는 “리뷰가 많지는 않지만 진정한 맛으로 승부를 보려는 철학이 있다”고 말하면서 “광고보다는 이 곳에 다녀간 입소문만으로 오랜 시간 맛집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메뉴는 삼척 막국수이지만 보쌈 수육도 유명하다. 강릉해변막국수를 다녀간 손님은 “삼척 막국수 맛집이라고 해서 방문했지만 깔끔하고 담백한 수육 맛에 놀랐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 막국수 맛집 강릉해변막국수는 주차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여행부터 단체 여행까지 모두가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