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저물어가는 가을이 아쉬워 여행으로 가을을 온전히 느끼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전남 순천은 좋은 여행지이다.

순천은 핑크뮬리와 갈대축제 등으로 가을에만 볼 수 있는 축제가 한창이다. 순천 가볼만한 곳으로는 순천만습지, 순천드라마세트장, 낙안읍성 등이 있어 추억여행과 자연 감상 등이 가능해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좋다.

조용한 힐링을 느끼고 싶은 여행객이라면 순천 선암사가 적합하다. 산을 오르며 자연을 느끼고 조계산 단풍을 바라보며 가을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산행으로 개운한 몸을 더욱 가볍게 하기 위해 지역 맛집을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 순천 선암사 바로 앞에 위치한 순천 맛집 ‘초원식당’은 ‘불타는청춘’ 촬영지로 이미 잘 알려진 곳이다.

TV 프로그램 ‘알쓸신잡’에 순천 선암사가 등장하면서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으로도 초원식당이 붐비고 있다.

순천 송광사 맛집 초원식당은 자연에서 나오는 순천 산채나물을 이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한다. 더덕백반과 산채정식은 소박하지만 정성이 담긴 어머니의 밥상을 연상시킨다.

구수한 보리밥과 함께 한 입 베어물면 자연의 향이 입안 가득 처지는 더덕, 산채 등의 나물은 입안을 개운하게 해준다. 전라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젓갈과 풍성한 밑반찬은 밥도둑이라 할 수 있다. 

밑반찬은 계절마다 바뀌어 더욱 신선함을 느낄 수 있으며 푸짐한 한 상차림으로 순천 3대 밥집으로 알려졌다.

친절한 서비스와 충분한 공간으로 단체회식, 가족모임을 할 때 많이 찾는 곳이다.

순천 선암사 맛집 초원식당의 자세한 위치와 예약은 대표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