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서울에서 2시간 남짓이면 닿는 강릉은 KTX역이 신설되면서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국내여행지이다.

강릉은 경포해변과 안목해변 등 바다를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데다 신선한 해산물 요리까지 맛볼 수 있어 가족끼리, 친구, 연인 등 누구와 가도 좋은 곳이다.

해변가를 둘러본 뒤 강릉중앙시장에서 장칼국수, 어묵고로케, 오징어순대, 닭강정, 돌돌삼겹살 등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맛과 볼거리가 넘치는 여행지이다.

강릉 산책과 간식으로 하루를 보낸 뒤에는 바다를 보면서 즐기는 회와 대게요리를 맛볼 차례이다. 강릉대게맛집인 ‘영덕대게횟집’은 이름에서도 예상할 수 있듯 영덕대게와 회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게는 먹기 좋게 하나하나 손질되어 나와 불편함 없이 맛볼 수 있으며 게딱지 비빔밥과 대게라면 또한 별미로 알려졌다.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모듬회는 한눈에 보일 정도로 두툼해 푸짐한 한 상이 특징이다. 매운탕은 칼칼하고 시원해 안주로도 좋으며 간장게장부터 석화, 새우, 문어숙회, 꽁치구이 등 스끼다시 또한 다양하게 제공한다.

경포대 해수욕장 중앙에 위치한 강릉경포대맛집 영덕대게횟집은 바다 전망이 한눈에 보이는 데다 대게를 먹고 난 뒤 대게 등딱지에 이름을 써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강릉 가볼만한곳 중 하나로도 손색 없다.

강릉대게맛집 영덕대게횟집은 좌석이 넓어 단체로 오는 손님도 편안하게 식사 가능하다. 

강릉경포대맛집 영덕대게횟집의 자세한 위치와 예약은 대표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